부천 옥길의 중심이 되다, 서영아너시티 상업시설

입력 2017-06-23 16:44  



얼마 전 오피스텔 분양 3일 만에 완판을 기록해 화제가 된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가 이번에는 상업시설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상업시설은 바로 옆 이마트타운과 대단지 아파트의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더블상권으로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이마트타운(2019년 개점예정)은 대형할인점, 영화관 등 서남부 상권의 중심이 되는 광역수요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더러 병·의원, 세탁소 등 주변 상권과 상호 보완할 수 있는 MD구성으로 보다 활성화된 상권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옥길 호반베르디움과 옥길자이 등의 인근 대단지 아파트의 유일한 도보상권으로 약 2천여 세대의 고정적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의 범박, 소사, 항동지구까지 포함해 3만여 배후세대 수요도 품을 수 있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많은 수요와 비교해 보았을 때 옥길지구 내 상업시설 공급량이 적은 점도 인기를 끄는데 한몫 한다. 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부천 옥길지구는 이마트타운을 제외하면 지구 내 상업용지 비율이 1.4%에 불과해 상업시설의 희소성이 높다. 이렇다 보니 배후세대 수요가 집중되기 쉬워 안정적 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수요와 공급의 측면에서 볼 때 수요량이 많고 공급량이 적은 경우 그만큼 희소성이 증가해 임대수익률과 프리미엄이 증가하듯 이 상업시설은 경제학적으로 보았을 때 최적의 입지에 있다"라며, "이러한 입지적 장점들과 함께 최근에는 6.19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후 문의전화도 폭주한 상태라 이 기세로 보았을 때 오피스텔과 마찬가지로 조기완판이 될 양상이다"고 했다.

부천 옥길지구 상업 1-1블록에 들어서는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는 지하 5층~지상 10층으로 지어지며 이 중 상업시설은 지상 1층~3층으로 조성되며 총 50점포로 이루어진다.

이 상업시설은 층별 입점 가능 업종 구성도 짜임새 있게 꾸며진다. 1층에는 테이크아웃 카페, 편의점, 패션샵, 화장품샵, 약국, 은행 ATM 등으로 구성된다. 2층은 병·의원, 학원, 카페, 레스토랑, 주류음식점 등과 각종 전시 판매점, 패션샵, 은행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3층에는 대형 프랜차이즈 음식점, 주류음식점, 병·의원, 학원 등과 각종 전시 판매점들이 들어서 향후 옥길지구 내 상업시설 중 최고의 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상업시설은 전용률도 주목할 만 하다. 전 실 54.92%의 높은 전용률을 자랑하는 이 상업시설은 실사용 면적이 넓어 임차인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 상업시설 바로 옆에 입점 예정된 이마트타운은 광역수요를 끌어들이는 역할이 가능하다. 실제 이마트타운 1호점인 일산 킨텍스의 이마트타운은 오픈 2년 만에 누적매출 5,000억원을 넘어섰으며 누적 방문객 수는 900만명을 넘은 걸로 파악된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10㎞ 이상 거리에서 찾아오는 고객이 절반을 훌쩍 넘은 것으로 보여 일산의 대표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러한 선례로 미루어볼 때 향후 2019년 개점예정인 부천 옥길 이마트타운으로 광역수요 유입은 확실해 보인다"고 했다.

이러한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하는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상업시설은 고정적 배후수요를 통해 지역 내 소비수요와 타 지역 소비수요까지 확보해 지역 내 중심상권으로 발전하기 쉽다. 또한 인근 도보수요 뿐 아니라 이마트타운으로 유입되는 광역 수요도 품을 수 있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상업시설의 시행시공을 맡은 ㈜서영건설플러스는 경기 시흥시 `시흥 배곧 베니스스퀘어`로 2016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상가대상을 받은 바 있다.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상업시설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부흥로315번길 26로(경기도 부천시 중동 1125-3)에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