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직동은 행정구역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교대부터 부산 법원에 이르기까지 많은 중요 관할들이 모여 있으며 부산 야구의 중심인 사직야구장도 위치해있어 많은 이들이 발걸음 하는 곳이다.
특히나 야구시즌에 접어들면서 사직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와 더불어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이 땡기는 요즘, 부산 법원 직원들이 퇴근 후 발걸음 하는 유명한 사직동 맛집이 있는데 바로 부산 법원 3대천왕 맛집 정한우가 그 주인공이다.
부산의 대표 착한 맛집 정한우는 1++등급의 한우를 최상의 가성비를 자랑하며 판매하고 있다.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정형기술을 익힌 정한우의 대표는 "한우 갈비를 짝으로 받아 직접 정형하며 고기의 금액을 낮출 수 있었다"며 "정한우를 찾아주는 많은 고객들을 위해서 부가적인 음식을 줄이고 인건비를 최대로 아껴 고기에만 집중했다"고 전했다.
"싸게 팔아도 많이 팔면 남는 것이다." 라고 말하는 정 대표의 마인드는 부산 최고의 소고기 맛집으로 추천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한우갈비를 짝으로 받아 직접 정형하며 얻어지는 갈빗살과 살치살 안창살이 이 곳의 주 메뉴인데, 살을 바르고 남은 갈비뼈로 푹 고은 곰국과 자투리 고기로 끓인 된장찌개도 손님들에게 인기만점이다.
또한 싱싱한 한우로 만드는 육회의 쫄깃함도 일품이라는 평이 이어졌다. 부산 법원 근처로 확장이전하며 새롭게 메뉴로 올린 돼지고기도 그 품질이 훌륭한데. 고기 품질을 가장 우선시 하는 정한우 대표가 고른 삼겹살인 만큼 그 육질과 육즙은 어느 고기집과 비교해도 일품이라 최고의 단체 회식장소로도 손꼽힌다.
정 대표는 "넓고 깔끔한 내부와 믿을 수 있는 맛 덕분에 피로연 장소로도 인기이며, 정한우는 부산 최고의 착한 맛집, 소고기 맛집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