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아트, 스포츠가 공존하는 초대형 힙합 축제인 `NBA 버저비트 페스티벌 2017`에 1만5천 명이 넘는 관객들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내 대표 패션 상장 기업 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 김문환)가 운영하는 멀티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가 8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KBS 아레나 및 제2체육관에서 개최한 힙합 축제 `NBA 버저비트 페스티벌 2017`는 2개의 각기 다른 스테이지에서, 화려한 라인업으로 짜여진 힙합 공연과 크루 퍼포먼스, 스트릿볼 퍼포먼스, 관객 참여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들로 가득 채워졌다.
공연 참여 뮤지션으로는 NBA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박재범과 헤이즈를 비롯하여 R&B 아티스트 딘, 음원 최강자 자이언티, 싱어송라이터 수란 등 국내 최정상 힙합 공연들을 필두로 100여 명의 아티스트가 대거 함께했다. 인기 비보이 퍼포먼스 팀인 일빌른즈 크루, 농구 프리스타일 퍼포먼스 팀 앵클 브레이커즈 등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도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공연 전 붐업 행사로는 예체능, 레인보우스타즈, 진혼, 코드원 등 연예인 농구단 4팀이 참가하는 토너먼트 경기 ‘NBA BUZZER BEAT SLAM X’가 진행됐다. 이들은 각자의 이름이 프린팅 된 NBA 팀 컬러 플레이 슬리브리스 제품을 착용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페스티벌은 NBA가 글로벌 파트너들과 각양각색의 체험형 문화 콘텐츠를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재미를 더했. 대표적으로 세계적인 게임 회사 2K는 최신작인 NBA 2K17를 체험해 볼 수 있는 PlayStation®4 시연 부스를 운영하며, 페스티벌의 공식 타임 키퍼인 스위스 시계 브랜드 티쏘와 세계적인 농구용품 업체 스팔딩이 다양한 경품행사를 펼쳤다.
또한, 토이 기획사인 마인드 스타일과 피규어 아티스트 그룹 쿨레인 스튜디오의 협업으로 탄생한 유명 NBA 현역 스타 스테판 커리, 르브론 제임스, 케빈 듀란트 등의 아트 토이 시리즈도 관람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2미터 30센티에 달하는 초대형 피규어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안산에 소재한 특수학교인 명혜학교 학생 4명을 행사에 초청해 무료 공연 관람을 제공하고 NBA의 의상을 후원하는 등 힙합, 농구 스트릿 문화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NBA는 건전한 힙합 문화 전파를 위해 주류와 담배를 판매하지 않는 페스티벌로 행사를 기획했으며, 제2체육관에는 식음료를 판매하는 실내 F&B 매장도 운영됐다. 이번 공연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3차에 걸쳐 연속 얼리버드 매진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NBA 마케팅 관계자는 "올해 NBA 버저비트 페스티벌은 힙합 문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라인업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기획됐다"며 "앞으로 NBA는 패션을 넘어 문화를 선도하는 멀티 스트릿 컬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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