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선도하는 서점과 상가의 시너지효과 톡톡히 누리는 합정 '딜라이트 스퀘어' 상가 눈길

입력 2017-07-11 09:34  



디지털의 발달로 시대가 급변함에 따라 `새것` 이었던 물건은 몇 개월만 지나도 `헌 것`으로 바뀌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도 변함없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은 바로 종이 냄새 가득한 `서점`이다.

그러나 요즘 서점은 아날로그 감성은 기본이요, 단순히 책을 파는 곳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하며 새로운 서점 문화를 주도한다.

일본의 대표 서점, 츠타야 서점은 책이 가득한 공간 속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며 책을 즐길 수 있고, 분야별 전문가가 골라 놓은 책 선택은 기본으로 문구 · 소품 · 다이닝 용품 · 카메라 등 각종 라이프스타일과 연계된 상품 브랜드, 음반점 등을 입점시켜 책을 매개체로 라이프 스타일을 팔기 시작하여 서점계를 지각변동 시켰다.

한국에도 `한국판 츠타야 서점`이 생겼는데 그 서점이 바로 합정역 딜라이트 스퀘어 내 위치한 `교보문고 합정점`이다. 교보문고 합정점은 단순히 책을 파는 곳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면서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모으고 있다.

이처럼 합정점 교보문고가 복합문화 상가를 지향하는 `딜라이트 스퀘어`에 들어서면서 상가 내 점포들도 더욱 활성화가 되고 있다. 수요자들은 딜라이트 스퀘어 내 마련된 교보문고는 물론 상가 내 입점한 스타벅스, 곤트란쉐리에, 플라워카페, 브리오슈도레 등의 프리미엄 디저트 및 계절밥상, 감성타코, 빚짜, 퀸즈콕, 도쿄스테이크, 바비브로스, 델리 등 트렌디한 F&B가 어우러진 신개념 복합 식음 문화 공간을 만들어 냈다

또한 올리브영, 삼성 디지털 프라자, GS25 등 다양한 리테일 점포들을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가족단위 배후수요는 아이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글로벌 어린이 놀이체험 공간인 `애플키즈 클럽`과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성지인 `애니플러스` 등을 이용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뷰티숍, 의류매장, 브랜드 헤어살롱, 세븐에비뉴, 베니헤어 등의 오픈과 더불어 엄선된 메디컬 서비스, 클리닉 시설로 구성된 메디컬-클리닉 존이 탄생하면서 방문객들이 더욱 급증했고 기존 점포 간 시너지 효과도 보여진다.

교보문고와 딜라이트 스퀘어 내 앵커스토어 역할을 하는 입점 점포들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상가 방문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기존 입점 점포들의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 입점 예정인 점포들까지 조기활성화가 가능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문화상가의 선두주자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딜라이트 스퀘어와 교보문고의 시너지효과로 인해 상가의 분양 및 임대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앵커스토어 점포들이 입점할 예정으로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딜라이트 스퀘어는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MD 구성으로 마포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로서의 위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초역세권 2·6호선 합정역과 직접 연결되며 안정적인 배후수요 바탕으로 교보문고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신규 프랜차이즈 출점 및 개인 창업을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축구장 7개 크기인 4만5620㎡규모로 형성 된 `마포한강 푸르지오`의 단지 내 상가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