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탄한 배후수요, 초역세권, 자연친화까지 더한 최적의 투자가치 ‘시선몰이’
▶ 지하 4층~지상 14층, 전용 20~29㎡ 소형원룸타입 총 252실 구성
최근 정부가 6.19 부동산 정책을 비롯해 각종 규제 도입을 예고하면서 오피스텔이 더욱 활개를 치고 있다.
국내 부동산 시장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6.19 대책에는 전국 40개 청약조정대상 지역에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을 현행 70%에서 60%로, 총부채상환비율(DTI)을 60%에서 50%로 강화해 적용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그동안 규제를 받지 않았던 아파트 집단대출 중 잔금대출에 DTI 50%를 신규 적용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오는 8월에는 가계부채 종합대책에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로드맵 도입 방안 등도 발표될 예정이다. DSR은 가계가 연소득 중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등의 원금과 이자를 갚는 데 얼마를 쓰는지 보여주는 지표로 기존 DTI보다 강력한 규제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 속에서 투자자들의 시선은 규제 족쇄에서 벗어난 오피스텔로 향하는 모양새다.
실제 최근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의 청약경쟁은 뜨거웠다. 먼저 지난 5일 발표된 ‘송도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오피스텔’의 평균 청약경쟁률은 36.65대 1이었다. 최고 경쟁률은 113대 1로 세자수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의 경우 평균 청약경쟁률이 무려 378대1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최고경쟁률은 526대 1에 달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규제로 갈 길 잃은 투자자들이 각종 수혜가 예상되는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로 고개를 돌리고 있다”며 “특히 탄탄한 배후로 풍성한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지역의 경우 투자가치가 높아 이러한 입지를 품은 오피스텔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오피스텔의 주가가 다시 한 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파주산업단지 등 대형산단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임대수요를 자랑하는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이 분양 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온누리종합건설이 시공하고 엘에스시티건설이 시행하는 스마트 오피스텔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56-2번지에 위치하며 지하4층~지상14층 규모로 전용 20~29㎡ 총 252실로 구성된다.
◆교통,생활,임대수요 모두 갖춘 스마트 오피스텔로 투자가치 ‘급증’
단지는 대규모 산업단지 수혜로 기대가치가 높다. 특히 이미 월드컵경기장 28배 규모로 조성되어 운영 중인 파주 LCD 산업단지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가 주목된다. LG디스플레이는 10조 추가투자 발표와 함께 세계 최대 10세대 OLED 단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먼저 1차로 1조8,40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18년 준공 예정인 파주 LG 디스플레이 P10공장이 가동되면 고용창출로 인한 임대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파주출판단지, 월롱산업단지, 문발산업단지 등 파주시의 16개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수요도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률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진짜 ‘초역세권’ 입지도 관심을 끈다. 단지는 경의선 야당역이 반경 200m에 위치한 만큼 도보 2분이면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 또 광역급행버스 BRT가 지나는 노선을 끼고 있는데다 제2자유로 이용도 편리해 일산 및 상암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각종 교통개발 호재도 예고돼 있다. 먼저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광역 급행철도)와 함께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이 있다. 이러한 교통개발은 향후 서울접근성을 높이면서 더욱 폭넓은 수요층을 끌어들일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시의 이동시간이 2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먼저 야당역 신흥상업지구를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들이 가깝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이 위치하며,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도 인접해 건강과 여가를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도 조성됐다.
◆ 희소성 높은 특화설계 및 인테리어 마감재, 최첨단시스템 도입한 편리함은 ‘덤’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만의 특화된 설계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지는 빌트인 풀옵션 시스템을 통해 고급화된 주방가구를 선사했고,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연출했다. 또 초고속정보통신, 디지털도어록, 시스템 에어컨 등의 최첨단시스템으로 더욱 그 가치를 높였다.
소형의 원룸구성으로 관리비와 유지비 부담을 최소화한 경제적 설계도 돋보인다. 또한 원룸내부에 슬라이딩도어를 채택, 침실과 거실. 주방공간을 분리하여 생활공간분리와 함께 2인가구도 생활이 가능하도록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1.5룸 타입(일부 호실)의 경우 전용테라스를 제공하여 다목적 공간설계와 희소성을 더했고, 옥상정원과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렸다.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한 인테리어 역시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감재는 국내 유명 가구 브랜드 한샘과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아메리칸스탠다드로 꾸며진다. 특히 한샘가구의 경우 고급자재인 친환경소재 가구를 채택해 입주민의 건강까지 배려한 고품격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60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