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여름,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땀, 노폐물과 뒤엉켜 모공을 막아 트러블 발생률을 높이는 계절이다. 이런 시기에는 원래 트러블이 잘 나지 않던 사람이라도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어 트러블 관리법에 대해 숙지할 필요가 있다. 손으로 짜내는 등 잘못 관리하거나 그냥 방치하면 흉터까지 연결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트러블은 초기 관리 상태에 따라 화농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케어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이에 최근 시간이나 비용 부담의 걱정 없이 집에서 빠르게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는 마이크로니들 여드름 패치 `퍼스트두S`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여드름 패치 `퍼스트두S`는 유효 성분으로 이루어진 미세한 침이 피부 속 수분과 만나 녹아 흡수되며, 특히 서울대학교 병원 국내 연구진이 임상실험을 통해 여드름 치료에 큰 효과가 있음을 입증한 EGCG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진정에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EGCG 성분은 녹차잎의 주요 천연 성분으로 비타민 E보다 25배, 비타민 C 보다 100배 정도의 항염,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최근에 EGCG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다. EGCG 성분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여드름의 주 원인인 각종 염증성 물질 분비가 감소되고 여드름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있다.
`퍼스트두S`에는 EGCG 외에도 상처 연고제에 들어가는 마데카소사이드와 피지 및 각질 관리에 도움이 되는 토타롤, 살리실산, 수분 보습 인자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여드름으로 인한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어 여드름 관리 주기를 줄여준다.
아르페 퍼스트두 브랜드 관계자는 "여드름 뾰루지를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트러블 라인을 단계별로 강화시켜 `아르페 퍼스트두 튜닝 패드`로 각질 및 피부결을 관리한 뒤, `퍼스트두S`로 여드름 고민 부위를 케어하고, `퍼스트두 진정 마스크팩`으로 시원한 쿨링감과 진정 성분을 피부에 전달해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는 3STEP 솔루션이 인기다."라며, "퍼스트두 트러블 라인은 휴대가 편리해 여름철 바캉스 시즌에도 언제 어디서든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줄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