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드 오피스와 섹션 오피스의 강점 더해 최적의 가성비 누려
최근 이지스자산운용은 서비스드 오피스와 섹션 오피스의 장점을 더한 신개념 오피스 `신도림 핀포인트`를 공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신도림 핀포인트`는 서비스드 오피스의 다양한 서비스 및 쾌적한 업무환경, 입지 등의 장점과 섹션 오피스, 일반 오피스의 저렴한 임대료를 동시에 갖춘 신개념 `스마트 오피스`로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 합리적인 사무공간 `스마트 오피스` 눈길, 기존 오피스의 강점까지 다 갖춰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는 일종의 공유 오피스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과 입주사간의 협업이 용이한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공유오피스의 다양한 강점을 흡수하고 개인 투자까지 가능하게 함으로서, 합리적인 사무공간이라는 뜻의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로 불리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337에 위치한 `신도림미래타워` 구분소유빌딩을 매입해 공유 오피스로 개조한 상품인 `신도림 핀포인트`는 기존 서비스드 오피스나 섹션 오피스와 차별화되는 특징을 지닌다.
신도림 핀포인트`는 도심 역세권의 뛰어난 입지, 그리고 사무기기, 인테리어, 공용 라운지, 회의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임대료 또한 일반 오피스 수준이라 매출이 크지 않은 중소업체에서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 기존 수익형부동산처럼 개인 투자도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공유 오피스의 경우, 사업자들이 임대인으로부터 공간을 빌려 재임대하는 방식이라 개인 투자자들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나 `핀포인트`는 사업자가 임대인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분양형 상품 출시가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최소 1억6,000만원부터 45억 원(한 층을 전부 분양받을 경우)까지 다양한 금액대의 투자가 가능하며, 임대수익과 다양한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전문 관리업체가 수분양자를 대신하여 임대, 임대관리, 전용부분의 시설물 관리 등을 대행해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스마트 오피스` `신도림 핀포인트`의 등장으로 오피스를 중심으로 한 부동산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이지스자산운용은 `신도림 핀포인트` 이후에도 서울시내 역세권에 10개 이상의 `핀포인트` 신규 지점을 개설할 예정이라, 향후 브랜드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