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무료국비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2018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사회복지사 자격증 7월 개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사회적·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의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며, 그들의 처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그 일을 처리,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제시해준다. 더불어 공공복지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한 대상자 선정 작업과 복지 조치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1급과 2급 자격증으로 나뉘어 있는데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국가공인시험인 1급 자격증이 해당되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직장인이라면 개인비용부담없이 국비혜택만으로 온라인 무료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사회복지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직업으로 사회복지사1급을 취득 후엔 다방면에서 활동이 가능하여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지역사회복지관, 노동부 고용안정센터, 의료사회복지사(정신보건센터, 종합병원 등),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평생 직업이란 개념이 보편화되면서 이직 및 퇴직 후에 제2의 인생을 위해 사람들은 전문성을 가진 일을 찾게 된다. 바로 그 대표적인 직업이 사회복지사다. 사회복지사는 정년기준이 없어 노후에도 활동이 가능하여 많은 학습자들이 가장 많은 문의를 주고 있다. 2018년 사회복지사1급 시험이 점점 다가오고 있어 개념완성과 기출문제풀이까지 완료하기 위해선 지금이 자격증 준비의 적절한 시기이다.” 라고 전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센터 내의 학습플래너가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전문적으로 수강관리를 진행 하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수강생들은 장소·시간에 제한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과정만이 아닌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과정 이외 다양한 국가자격증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에 관련된 정보나 시험일정은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하며, 사회복지사를 포함한 직업상담사2급 등 국가자격증에 관한 수강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무료 온라인 상담 문의 혹은 무료 전화 상담으로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