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현대차의 자동차 판매량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줄어든 33만 3,180대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는 `그랜저`와 `아반떼` 등 승용차들의 선전으로 국내에선 판매량이 24.5% 늘었지만 해외에선 `사드 사태` 등의 영향으로 6.2%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우` 기아차는 내수·수출 동반 부진을 겪으며 21만 6,118대를 파는 데 그쳤습니다.
이는 1년 전보다 5.6% 줄어든 수치로, 주력 승용차인 `모닝`과 `K 시리즈` 등의 판매가 줄면서 국내 판매량만 10%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소형 SUV `트랙스`의 꾸준한 선전에도 불구하고 한국GM 역시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내수와 수출 각각 24.8%, 3.2% 가량 줄면서 지난 한 달 동안 한국GM은 41,406대의 차량을 팔았습니다.
반면 르노삼성차는 중형차 `SM6`와 `SM5`, SUV `QM6` 등의 인기에 힘입어 내수·수출 모두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르노삼성은 내수와 수출이 각각 7.8%, 38.1% 늘면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6% 증가한 23,295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쌍용차는 SUV `G4렉스턴`의 출시에 힘입어 국내에서만 14.7% 증가한 8,658대를 파는 등 11,413대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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