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텐+]PK헤만, “달달한” 신곡 <여름밤 달 아래> 발표

입력 2017-08-04 10:22   수정 2017-08-04 11:11


자작가수이자 래퍼인 PK헤만이 지난 8월 1일, 여름 신곡 <여름밤 달 아래>를 공개했다. <여름밤 달 아래>는 이날 오후 3시 기준, 음원 사이트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해 질 무렵 서울의 일상을 평이하면서도 감미롭게 풀어내 이지적인 느낌마저 든다. 걸스데이, 트와이스 등에게 곡을 준 스타트랙 강지원이 썼다. 피처링을 맡은 박수진은 달달하면서도 깊이 있는 멜로디를 더했다. 프로듀싱은 “브레이브 사운드” <용감한 형제>의 지원 아래 PK헤만이 직접 했다.

PK헤만은 1999년부터 2001년까지 3년간 프리스타일 랩 배틀 대회 우승을 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그룹<샵(The S#arp)>의 이지혜와 ‘울림 감성’ 베이지가 피처링한 <에버그린>, <그럴꺼면 왜>등으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뮤지션과 제품 브랜드간 콜라보 프로젝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일례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과 가수 이하이는 립스틱을 아이템으로 2017 퓨처포워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실력파 뮤지션들의 음악적 스타일과 개성을 제품 이미지와 하나로 만들어 소개하는 윈윈 전략이다. 이런 트렌드에 발 맞춰 아이웨어 브랜드 시나앤소모(sina&somo)는 PK헤만의 신보 출시와 같은 날 플레티늄 선글라스 2종을 선보였다. 티타늄 오버사이즈 사각과 보잉 스타일의 프런트 디자인은 ‘지적 합리성과 미적 단순함’이라는 콜라보 컨셉을 PK헤만의 신규 싱글과 함께 성공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다.

드라마 OST 프로듀서 안영민(<<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53620 target=_blank>태양의 후예>, <도깨비>)과도 후속곡을 준비하고 있는 PK헤만은 “그 동안 지나온 삶을 차분히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했다. 더 많은 작품과 활동으로 대중들께 다가가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PK헤만은 한국경제TV 티비텐플러스(TV10plus)와 함께 [PK헤만의 라이브 컬럼, A3]를 준비 중이다. 볼빨간사춘기, 고등래퍼 양홍원(영비), 홍진호 등이 출연 예정이다. “앞으로 김혜수 씨와 손석희 사장도 직접 섭외할 것”이라며 래퍼다운 ‘스웩(swag)’ 발산도 잊지 않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방송제작부  한순상  국장

 ssha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