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이 꼽은 비매너 1위는?

입력 2017-08-04 16:5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아르바이트(알바)생들에게 가장 많이 상처를 주는 손님의 무례한 행동은 `반말로 하는 명령`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은 알바생 2천507명을 대상으로 손님들의 `비매너`에 대한 경험을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조사 결과 알바생의 93.0%는 손님의 매너 없는 행동으로 상처를 받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알바생들은 자신에게 상처를 준 비매너 유형으로 ``야! 알바!` 등 반말로 명령하듯 말할 때`(54.2%·이하 복수응답)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돈이나 카드를 던지거나 뿌리듯 줄 때`(32.6%), `알바생 권한 밖의 일을 요구할 때`(28.2%), `자기가 실수해놓고 무조건 사과하라고 할 때`(24.7%), `트집 잡아 화풀이할 때`(15.6%) 등의 답이 나왔다.

반면 손님의 매너 있는 행동에 감동한 적이 있다는 응답도 84.9%나 됐다.

알바생들은 자신을 감동하게 한 손님의 매너 있는 행동으로 `내가 건넨 인사를 상냥하게 받아줄 때`(47.4%), `나의 서비스에 감사함을 표할 때`(46.7%), `실수해도 이해해주고 기다려줄 때`(36.5%), `힘들지 않으냐고 걱정해줄 때`(15.5%), `손님이 있었던 자리가 깔끔할 때`(14.8%) 등을 지목했다.

디지털 뉴스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