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종합 홈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중국B2C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합니다.
한샘은 오는 8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창닝88복합매장 1, 2층에 연면적 1만3천여㎡ 규모의 ‘한샘 상해 플래그십스토어’를 엽니다. ‘한삼’이라는 이름으로 오픈하는 중국1호매장이며, 국내플래그샵 면적의 약 2배 규모입니다.
한샘은 기본공사부터 건재, 가구, 생활용품 등까지 패키지로 중국 시장 내 토탈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전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홈 인테리어시장에 이케아, 니토리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한다는 방침입니다.
한샘은 이번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O2O(온, 오프라인 연결)서비스를 처음 선보입니다.
한샘몰에서 오프라인매장과 동일한 가구, 소품, 건자재 등 모든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3D셀프설계, 견적확인, 구매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중국소비자 공략을 위해 상당기간 현지화전략을 개발해왔습니다. 중국 대도시 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중국인의 주거공간과 사용실태를 연구했고,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화된 주거환경구현에 주력했습니다.
강승수 한샘 중국사업 총괄책임 부회장은 "무궁무진한 성장잠재력을 지닌 중국시장은 한샘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라며, "2년 내 글로벌한샘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