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이 `2017 필리핀국제요리대회`(2017 Philippine Culinary Cup)에서 대한민국 참가 선수단 중 최다 메달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필리핀 컬리너리컵 대회는 매년 8월에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WACS(세계조리사협회) 공식 인증 국제경연대회다. 아시아 대회 중 다양한 라이브 경연 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개인전 종목과 팀전으로 구성돼 볼거리가 많은 대회다. 이번 대회에도 세계 각국의 참가자가 경연을 펼쳤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번 대회에서 은메달 10개, 동메달 41개 등 총 51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 Pork(돼지고기), Beef(소고기), Poultry(가금류), Young Chef(영셰프), Dream Team(드림팀) 등 다양한 팀전 및 개인전에 참가했으며, 참가선수 중 72%가 2개 부문 이상의 복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참가자 중 문주현 학생은 5개 부문의 메달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선수단 최다 수상, 전원 수상`을 기념하며 한솔요리학원 강남점에서 `2017 상하이 국제요리대회` 선수단 모집 조기등록 시, 선착순 10명에게 총 2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고 밝혔다.
필리핀 대회를 총 지도한 `現 대한민국 주니어 조리국가대표 팀장`인 김수현 교수는 "지난 4개월 간 콘셉트 및 작품 전략 수립, 조리 시연 및 실습, 팀원간 리뷰 및 보완 등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세스와 반복 연습을 통해 대회를 준비해왔기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가대표셰프 전임 강사진이 학원에 상주하며 1:1 밀착 지도와 수업 전후 피드백을 통한 교육이 국내o외 대회에서 매번 높은 성과를 만들었다. 또한 최적화된 대회 준비를 위해 강남점, 종로점, 노원점 확장과 함께 업계 최다 800평 규모의 강의장 및 최신식 시설을 갖췄다.
한솔요리학원은 요리대회준비반 뿐만 아니라 주요 조리고 및 조리대학 진학에 특화된 정보를 소개하는 진학설명회와 컨설팅도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및 제과제빵 `조리사 자격증`과 120여개의 국비지원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요리대회 및 수강신청 관련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 종로3가, 노원, 신촌, 영등포 등 8개 직영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