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가온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10일 한국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31주차 (2017.07.30~08.05) 가온차트 다운로드 차트와 소셜 종합 차트에서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이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의 다운로드 차트는 다운로드 판매량을 기준으로 집계되며, 소셜 차트는 유튜브와 트위터, 인위에타이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집계하는 순위를 정하는 차트이다.
K-POP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인 만큼 여자친구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한다.
또한 `이분의 일`, `두 손을 모아`, `그루잠`, `빨간우산` 등 이번 앨범의 수록곡이 다운로드 차트 톱100에 진입해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여자친구는 디지털 종합 차트 2위,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며 저력을 보여줬다.
앞서 여자친구는 음원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바 있다. 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톱10에 진입, 아시아 각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등극하는 등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하는 곡이다.
한편, 여자친구는 신곡 `귀를 기울이면`으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