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일본IT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인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 과정의 2017년 마지막 기수(34기) 연수생 모집마감이 8월 13일로 다가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 스쿨 우수과정, SC IT마스터 과정은 어학과 ICT 교육부터 일본 유수의 기업에 정규직 IT 개발자로 채용까지 연계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해가 거듭될수록 지원자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본 과정은 2001년부터 2016년까지 16년에 걸쳐 2,000여명의 인재를 배출해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SC IT 마스터 과정의 지원자 선발 경쟁은 취업시장을 돌파하는 것만큼이나 치열하다.
특히,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IT분야에 대한 전국민적인 차원의 관심과 해외IT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급증하면서 지난 16년간 평균 취업률 98%(해외취업 70%이상)를 달성한 SC IT마스터 과정에 대한 문의와 지원이 급증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는 연수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년간 교육센터 리모델링으로 편의시설의 확장/개선 하였으며, 현지 기업에서 최적화 된 커리큘럼 (Project-based Curriculum) 운영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100%에 가까운 취업률을 유지시키기 위해 일본 현지 취업처 발굴에도 힘을 써왔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2017년 하반기 34기는 기존보다 확대된 170명의 지원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IT나 일본어 비전공자들도 11개월 동안의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특장점으로 인하여 추후 기수에는 더욱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일본 IT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은 이번 34기 모집기간에 지원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34기 SC IT마스터과정에 대한 신청은 무역아카데미 ICT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및 과정에 대한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