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가상화폐의 등장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가상화폐의 리더 격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살린 ‘큐텀(Qtum)’ 이 그 주인공이다.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메커니즘과 이더리움 플랫폼 성능을 이어주는 AAL(Account Abstraction Layer)이 큐텀의 기반 기술로, 이로써 차원이 다른 안전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새로운 가상화폐, 알트코인(Altcoin)들이 등장할 때 마다 관련 전문가들의 관심은 집중되었다. 큐텀 역시 새로운 코인의 비전을 제시하는 ICO(Initial Coin Offering)에서의 흥행에 성공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가상화폐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8월 11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코인마켓캡에서 11위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세계적인 스마트 메신저 위챗(WeChat)과 결합한 지갑 생성 등의 실용화 이슈로 추가적인 기대도 예상된다.
이미 해외에선 많은 거래가 진행 중인 큐텀이 2017년 8월 11일, 국내 상장을 앞두고 있다. 과거 비트코인캐쉬(BCC), 이더리움클래식(ETC), 리플(XRP) 등의 국내거래가 시작 되었을 때, 국내거래소들은 서로 바쁘게 움직였다. 현재까지 큐텀은 한국거래소인 ‘코인네스트’ 에서 국내 최초로 단독상장 될 것이다. 단독상장인 만큼 국내의 관심은 코인네스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