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부동산 대책과 관련된 부동산 시장 및 향후 방향성 전달
부동산 담보형 P2P상품 투자 시 유의점에 대한 소개
부동산P2P 전문업체인 `포켓펀딩`이 오는 8월 16일 오후 7시 강남 역삼동 GS타워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포켓펀딩은 4명의 감정평가사와 금융상품전문가 및 변호사로 구성된 업체로 한국P2P금융협회 회원사로 정식 인증 받은 업체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8.2 부동산 대책과 관련하여 부동산 시장의 향후 방향성 및 이에 따른 부동산 담보형 P2P상품에 투자 시 유의하여야 할 점에 대하여 부동산 및 금융상품 전문가가 세미나를 진행한다.
또한 본 주제와 별도로 Q&A 시간을 배정해 자사 상품은 물론 타 P2P회사의 상품에 대해서도 참가자의 요청이 있을 시 상품의 안전성에 대해 즉석에서 간략한 진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P2P(Peer to Peer)금융이란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인 간에 필요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하는 서비스로 미국과 유럽, 중국 등에서는 이미 활성화되고 있다. 일부 국내 자산운영사도 P2P상품을 기반으로 한 사모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대책과 함께 투자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며, "오는 8월 16일 개최하는 투자설명회에서는 예정된 투자상품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은 포켓펀딩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옐로우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포켓펀딩은 신생업체로는 드물게 10% 중반대의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수익률에도 불구하고 최근 4개의 상품을 연속으로 조기마감 하고 있으며, 고수익과 추가 리워드 등을 제공하여 투자자를 유치하는 대신 대출고객에게 타사 대비 낮은 금리의 대출을 제공함으로써 우량한 물건을 소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