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도 음악도 정진하며 꾸준히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 딘딘이 4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온다.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딘딘의 새 싱글 앨범 ‘#드라이브’가 공개된다.
지난 4월 걸그룹 다이아의 정채연과 뮤직비디오 속 찰떡 호흡으로 화제를 모은 ‘외로워서 죽음’ 이후 4개월만에 출시하는 이번 앨범은 딘딘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였으며, 타이틀곡 ‘#드라이브’(feat.유연정 of 우주소녀)와 ‘Birthday!’(feat.JUNIK)까지 두 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엔 걸그룹 우주소녀의 메인 보컬 유연정이 보컬 피처링으로 지원사격 하며 예상 밖 꿀조합에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는 타이틀곡은 바쁜 스케줄로 인해 휴가를 가지 못한 딘딘이 휴가 가는 모습을 상상하며 만든 곡으로, 현재 이 곡으로 인해 휴가를 가고픈 마음이 더욱 극에 달했다는 웃픈 전언이다.
이어 또 다른 수록곡은 오는 11월 20일이 생일이기도 한 딘딘에게 생일은 특별한 프리패스가 생기는 기분이라며, 매일이 생일이였으면 좋겠다는 염원을 담은 곡이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스페셜 DJ를 맡아 유려한 진행실력과 함께 이번 신보 소식을 깜짝 예고해 궁금증을 높였던 딘딘이 자신의 생생한 리얼 감성을 담은 곡들로 채운 새 앨범을 통해 다시금 본업인 뮤지션으로서의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딘딘은 현재 SBS ‘판타스틱 듀오 시즌2’, JTBC ‘차이나는 클라스’,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TRENDY `시공조작단 F.B.I` 등 예능과 교양을 넘나드는 다양한 TV 프로그램 및 각종 라디오 방송에 고정 출연 중이며, 왕성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