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노선 사업 수혜 누리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각광

입력 2017-08-18 17:16  



GTX-B노선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되면서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기존 1시간 이상 걸리던 인천~서울 간 출퇴근 시간이 20분대로 크게 줄어드는데다 8.2부동산 대책도 적용되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이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11일 이뤄진 재정사업평가 자문위원회 회의결과, GTX-B사업에 대해서 2017년 하반기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GTX-B노선은 송도∼인천시청∼부평∼당아래∼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 구간에 남양주 마석까지 연장하는 총 연장 80㎞ 노선으로, 5조 9,038억원 가량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며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GTX-B노선은 인천~서울 간 교통 혼잡 및 1시간 이상 걸리던 출퇴근 시간을 대폭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GTX는 지하 40∼50m에 건설된 터널에서 평균 시속 100km로 달려 송도에서 서울역까지는 26분, 청량리까지는 30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GTX-B노선 사업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본궤도에 올라 내년까지 예비타당성조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더욱이 사업의 경제성 분석(B/C)이 1.0을 초과하는 것으로 예상 돼, 무난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GTX 등 쾌속 교통망은 서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주기 때문에 착공에 들어가 개통이 다가올수록 인근 집 값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릴 가능성이 크다."며 "더욱이 송도국제도시는 이번 8.2부동산 대책에 포함되자 않은데다 실수요가 풍부하고, 여러 개발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높은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이렇자 현대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 6·8공구 R1블록에서 분양 중인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인천과 서울을 잇는 GTX-B노선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되면서 수혜단지로 손꼽히고 있어서다.

더욱이 송도국제도시는 정부의 규제에 포함되지 않아 전매가 자유로운데다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프리미엄, 여기에 송도국제도시 내 20평형대 소형 아파트 희소성에 따른 대체상품으로 부각 받으면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보기 드문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실제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가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데다 인천발 KTX도 2018년 착공에 들어가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천 송도~서울역~경기도 마석을 연결하는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됐다. 최근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발표한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지역공약 수도권 상생 부문에 `GTX B노선 건설 추진`이 포함 돼 있는 만큼 무난히 조사를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

유사 사례지역인 광명역세권지구는 KTX 광명역 개통 등으로 교통여건이 개선되면서 현재 입주를 앞두고 있는 아파트에 1억 이상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이렇다 보니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역시 광역 교통망이 구축됨에 따라 향후 입주 시점에 높은 시세차익과 더불어 임차인 확보도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뛰어난 교통 외에도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까지 갖췄다. 단지 남동측으로 약 26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달빛축제공원이 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일부 타입에서는 서해 바다 조망뿐 아니라 아암도해안공원,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 조망도 누릴 수 있다.

소형 아파트 희소성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송도국제도시의 경우 올해 상반기까지 입주한 단지 중 전용 60㎡이하 소형 아파트 비율은 전체의 2.08%에 불과하다 보니 대체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전용 84㎡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실내 평면 구조가 소형아파트 못지 않게 설계됐다. 전체적으로 실내 구조가 거실, 주방/식당, 침실 3개, 화장실 2개, 파우더룸 등 소형 아파트 평면으로 설계된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에 테라스가 설치되고, 지하주차장에 실별 개별창고를 제공해 공간활용을 높였다. 실내에는 복도 팬트리, ㄷ자형 주방, 안방화장대를 제공하여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이뿐 아니다.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과 종로엠스쿨 직영점이 단지 내 유치되어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녀독서실,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송도 최초로 종로엠스쿨 직영점 입점이 확정돼 입주민 자녀들에게 3년간 수업료의 50%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GTX-B노선 개통 시 서울까지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이를 이용할수 있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더욱이 대책에 영향이 없는데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탁월한 입지와 소형 평면, 미래가치까지 갖춘 만큼 얼마 남지 않은 물량도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고,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1-1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