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교신도시 `최초` IoT앳홈 서비스 도입, 초역세권 오피스텔 투자 프리미엄
굵직한 교통호재 이어지며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세교신도시는 경기권 내 주목 받는 신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는 2019년 오산 세교지구와 화성 동탄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이 개통 예정인 곳으로 일대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필봉터널 개통 시 동탄까지 승용차로 단시간에 닿을 수 있는 입지인 세교신도시는 SRT동탄역과 오산대역을 연결하는 동탄세교선이 현재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세교신도시 내 우수한 입지를 선점해 화제가 되고 있는 `메트로움 위드스타 오피스텔`이 오는 9월 중 분양에 돌입한다.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608-11번지에 자리하는 이 오피스텔은 오산대역이 1분거리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초역세권의 가치가 빛을 발하고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 투자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로 동탄을 포함한 광역 수도권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의 활용도가 상당하다. 실제로 메트로움 위드스타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까지 차로 5분, 수원 중심부까지 2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세교신도시 `최초` IoT앳홈 서비스가 도입된다. 그 밖에도 다양한 `최초` 타이틀로 많은 프리미엄을 품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IoT앳홈 서비스는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건물과 공간에 연동해 실사용자가 `사물과 공간`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어 가능한 최첨단 인텔리전트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LG유플러스와 기술제휴를 맺고 도입된 IoT앳홈 서비스를 토대로 진행된다. 입주민은 냉장고, 세탁기 등 IoT 지원가전제품 사용 시 휴대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이 IoT서비스는 실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만큼 20~30대 주요 수요층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또 하나의 `최초` 타이틀은 세교 오피스텔 최초로 100% 자주식 주차 서비스 도입이다. 보통 원룸이나 오피스텔들이 부지사용, 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기계식 주차를 많이 도입하는 반면 메트로움 위드스타는 100% 자주식 주차를 도입함으로써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보다 빠르고 편리한 주차는 물론 관리비 절감효과는 덤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세교신도시 오피스텔 `최초`로 세대 팬트리 특화설계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중소형 아파트나 중대형 평형에서 많이 도입하는 전용 팬트리 공간을 세교신도시 오피스텔 최초로 도입한 것이다. 일반 수납장과 다르게 폭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팬트리의 특징이다. 청소기, 낚시대, 골프용품 등 비교적 부피가 큰 물건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공급규모는 지하 5층~지상 10층이며, A~D타입까지 전용면적 22~50㎡, 총 180실로 구성된다.
건물 전체를 LED등으로 설치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원격검침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관리비 절감에 도모한다. 또 냉난방비 절감을 위해 이중창 로이유리를 적용시킨 점도 빼 놓을 수 없다. 에너지 손실을 막기 위해 한국건설자재시험연구원에서 인증된 준불연재 경질우레탄 보드 단열재를 도입하는 등 오피스텔이지만 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에 중점을 둬 호평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세교신도시에는 34ha에 달하는(약 10만여평)의 물향기수목원이 있어 인근 주거지들은 그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물향기 수목원은 연평균 이용객만 50만명에 달하며, 면적도 34ha라 녹지율이 타 수도권 신도시에 비해 상당히 높아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교통과 자연환경뿐 아니라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한 오피스텔이다. 메트로움 위드스타 인근에는 동탄일반산업단지, 삼성반도체, LG디지털파크,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 등의 여러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이에 사업장들의 종사자 및 관련 인구가 밀집해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는데 용이해 안정적인 거주수요가 예상된다.
한편, 메트로움 위드스타 분양 홍보관은 화성시 반송동 92-5 파크뷰하이브리드빌딩에 위치하고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