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교통 입지 갖춘 단지 인기 높아
- 편리한 교통망 갖춘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9월 1일 분양
- 다양한 오픈 행사 준비, 볼거리도 풍부
최근 교통망이 우수한 중소도시 지역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통망이 잘 발달된 지역의 경우 도심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수도권 외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통망이 우수한 단지는 청약률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잘 발달되어 있는 하남 미사지구는 분양마다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남 미사지구의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77.5대1, `미사 강변 호반써밋플레이스`는 54.1대1의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교통망 갖춘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 상승률도 두드러지고 있다. KB국민은행 자료를 보면 광명시 아파트값은 작년 개통된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영향으로 최근 3년간 수도권 지역 중 가장 높은 17.69%의 상승률을 보였다. 역시 부동산114에 따르면 구리-포천고속도로의 수혜지인 구리시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 역시 2015년 3억2,856만원에서 지난 6월 말 3억6,676만원으로 2년 전보다 11.63% 올랐다.
부동산관계자는 "고속도로와 KTX, 전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단지는 관심이 높다" 며 "앞으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역세권 및 고속도로 인접 지역에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에서는 교통망 갖춘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이 분양 예정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은 아파트 4개 동과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개 동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48층, 전용면적 65~84㎡, 992가구 규모이며,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84㎡ 단일면적으로 115실 규모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텐` 은 약 7,000㎡ 규모의 대형 스트리트 쇼핑몰도 함께 지어질 예정이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은 국철 1호선 천안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인근에 위치해 타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향후 천안역과 청주공항역을 연결하는 복선 전철이 오는 2022년까지 건설되면 광역접근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발호재도 풍부한 천안역 일대는 천안 도심 재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은, 천안역 복합환승센터가 2024년까지 진행 예정이며, 동남구청사 복합개발 사업, 천안시 동남구 대흥동 뉴스테이 사업 등도 예정돼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에 와촌초 · 천안초 · 천안중앙초 · 천안북중 · 복자여고 · 천안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충남학생교육문화원 · 천안시 정보교육원 중앙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갖췄다.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신세계백화점 · 이마트 · 롯데마트 · CGV · 순천향대 천안병원 · 천안축구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봉서산과 쌍용공원, 천안천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은 지역 최초로 첨단 IoT (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 시스템을 적용했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IoT앳홈(IoT@hom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입주민들은 세대내에 설치된 조명 · 난방 · 가스밸브 및 무인택배 등의 상태 조회 및 제어가 가능하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IoT 호환이 되는 가전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설계상 특징으로는, 남향위주의 배치 · 4Bay(일부세대 제외) · 팬트리 · ㄷ자형 주방 등이 제공된다. 에너지 절감 효과 뿐만 아니라 높은 단열 효과,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22mm 복층유리 창호도 시공된다.
아울러 천안 지역 최초로 호텔급 서비스(신청세대 관리비 부과) 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 세대에는 하우스 키핑 · 모닝쉐프 · 헬스케어 · 비즈니스 · 월컴 멤버십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4번지에 마련돼 있다. 오픈 행사로 3인조 전자 현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도 진행된다.
청약 접수는 이달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3일이며, 정당계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