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DAY6)가 6일 정오 9월 신곡 `I Loved You`와 `남겨둘게`를 공개한다.
2017년 매달 신곡을 발표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데이식스가 9월에도 어김없이 팬들 곁을 찾는다.
9번째 디지털 앨범 `Every DAY6 September`에 수록된 `I Loved You`와 `남겨둘게`는 `이별`이라는 동일한 테마로 각각 다른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기대감을 모은다.
타이틀곡 `I Loved You`는 잊고 싶어도 잊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서정성이 묻어나는 모던록 장르이다. 벌스에 기타 소리를 최소화함으로써 후렴 사운드의 강렬함을 부각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곡 전반의 감정선을 이끄는 도입부의 풀벌레 소리는 데이식스 멤버들이 서울 중랑천에서 직접 녹음한 것으로 멤버들의 앨범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남겨둘게`는 아이리시한 느낌의 신시사이저와 기타 리프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록 장르의 곡이다. `이별 후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타이틀곡 `I Loved You`와 일맥상통한 듯 하나 잊고 싶어도 잊지 못하는 것이 아닌 끝까지 기억을 간직하겠다는 상반된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데이식스는 올해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부터 2월 `예뻤어`와 `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Say Wow`, 5월 `DANCE DANCE`와 `Man in a movie` 등의 자작곡을 선보였다. 6월에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를 포함한 첫 정규앨범 `SUNRISE’를 발매하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호평을 끌어내며 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7월에 `Hi Hello`와 `Be Lazy`를 발표하고 8월에는 `좋은걸 뭐 어떡해`와 `놀래!`를 공개하며 여름을 뜨겁게 장식했다.
매월 색다른 음악을 선물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데이식스. 9월 `감성밴드`로 돌아온 데이식스가 전하는 가을 감성에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데이식스의 9월 신곡 `I Loved You`와 `남겨둘게`는 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