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신뢰 높은 컨설팅 법률사무소 선택이 중요

입력 2017-09-11 13:25  



최근 3개 이상의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은 다중채무자이면서도 저신용 및 저소득 가구인 취약차주의 부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한국은행의 최근 현안보고에 따르면, 올해 1분기말 취약차주의 부채는 79조5000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작년 말 기준 78조6000억원이었던 취약차주의 부채가 올해 1분기에만 9000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가계부채가 늘어나면서 경제 성장 등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저신용 및 저소득임에도 불구하고 늘어나는 가계부채로 인해 채무에 대한 부담에 시달리는 이들도 다수 존재하는 경향이다.

이 같은 추세 속에 과도한 부채를 탕감하고자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신청을 하는 이들이 이어지고 있으며, 개인파산 또는 개인회생절차 진행을 돕는 관련 법률사무소의 컨설팅 서비스에 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파산절차 또는 개인회생절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법률사무소를 신중히 선택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사건 담당 법률사무소 선택 시 우선으로 확인해봐야 할 점 중 하나는 신뢰도다. 본격적인 사건 진행에 앞서 계약서를 작성하는지, 모든 사건을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는지 따져봐야 하며,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과 관련된 전문 분야 등록 증서 취득 여부, 경력 정도 등을 통해 해당 분야에 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적절하다.


또한 개인의 현재 상황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지 알아보는 것 또한 중요하며,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개인회생신청자격과 개인파산신청자격을 비롯해 여러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므로, 두 제도 중 의뢰자에게 적합한 것을 제시하고 안내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의뢰자 중심의 컨설팅으로 개인회생자격부터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신청방법까지 여러 정보들을 상세히 알려주는 법률사무소를 선택해야 한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신청 전 법률사무소를 통해 개인회생자격부터 개인회생신청비용,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파산신청자격까지 여러 관련 정보들을 정확히 따져보고 확인해야 한다. 또한 개인회생신청 방법, 개인회생비용 등의 표면적인 정보 제공에 주력하는 곳이 아닌, 사건 진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법률사무소를 선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조언을 제공한 `법률사무소 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를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으로 수상한 변호사 사무실로,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어디든 개인별 맞춤형 무료개인회생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무료개인회생상담을 통해 개인회생신청비용, 개인회생신청자격 등 개인회생에 관한 유효 정보들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기각 시 환불을 보장한다는 내용이 담긴 계약서를 사건 진행 전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와 더불어 도산(회생, 파산) 전문 변호사가 전 사건을 직접 검토하고, 여성 의뢰자들을 위한 여성전문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