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홍삼 전문 브랜드 삼앤삶은 삼농인의 구증구포 발효홍삼 효능을 담은 홍삼 추출액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번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브랜드관에서 `한가위 선물 특별전` 즉시 할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앤삶 홍삼 추출액은 50년 동안 삼대로 쌓아온 전통 제조 방식과 첨단 설비를 갖춰 저온에서 홍삼을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특허 등록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유출 없이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미 홍삼은 다양한 형태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 보조 식품 중 하나이다. 홍삼이라고 하면 피로 개선과 항산화 효과,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면역력 증진을 기대하고 복용하게 된다. 여기에 더하여, 삼앤삶 홍삼을 국내 삼(蔘) 농축액 원료 중 고품질만을 엄선하여 6년근 발효 홍삼과 함께 엄격한 공정을 거쳐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최대화한 것이 삼농인의 흑삼(黑蔘)이다.
`프리미엄 삼농인 흑삼rg`는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대폭 늘림으로써 갱년기 여성 치료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처에 따르면 홍삼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등록된 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시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것이다. 2012년 4월 북미폐경학회지에 홍삼이 갱년기 초기 증상이나 폐경기 증상을 완화한다는 국내 연구가 실렸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이병석·서석교 교수팀 연구에 따르면, 45~60세의 폐경 여성 72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게만 홍삼을 복용하도록 하였다. 12주 뒤 갱년기 증상을 홍삼을 먹은 그룹은 갱년기 증후군이 30%나 줄었지만 홍삼을 먹지 않은 그룹은 변화가 없었다.
한편 삼앤삶 홍삼에서 삼농인 흑삼까지 담긴 인삼의 원료는 고품질의 100% 국내산 6년근 본삼만을 사용한다. 풍기 지역에 위치한 첨단 가공 시설에서 생산되는 ㈜더케이홀딩스 삼앤삶, 삼농인 브랜드의 흑삼과 홍삼 제품은 원료 재배부터 생산, 포장, 출하까지 전 공정에 걸쳐 품질 관리가 엄격하게 이뤄지고 있다.
삼앤삶 및 삼농인 관계자에 따르면 시중에 다양한 홍삼과 흑삼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나 보통의 경우 홍삼정 파우치, 홍삼농축액 및 홍삼스틱에는 낮은 원료함량으로 맛과 향을 위해 액상 과당이나 기타 첨가물을 넣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시 원재료명 및 함량, 배합비율을 꼼꼼히 확인 후에 구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시중에 나와있는 홍삼정, 홍삼 진액, 홍삼 농축액을 비롯한 흑삼정, 흑삼 진액, 흑삼 농축액을 이용한 식품 및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홍삼, 흑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 함량과 함께 원료삼의 원산지 및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 등 첨가물 유무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건강한 홍삼과 흑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에 대한 성분과 가격 등 거품은 빼고 가격 대비 효능이 좋은 것을 비교해보아야 한다.
관계자는 "이번 한가위에는 삼앤삶, 삼농인으로 소중한 사람의 건강까지 챙기는 더욱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가위 선물 특별전을 기획했다"고 전했다며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합성첨가물 없이 홍삼만으로, 그리고 흑삼으로 더 건강한 제품으로 내놓은 제품이다."고 전했다.
환절기,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홍삼을 그대로 담아낸 브랜드 삼앤삶은 "첨가물 없는 홍삼정이지", 삼농인의 "삼농인 흑삼 RG 농축액, 진액, 명절 선물세트"는 `쿠팡(coupang)에 단독 입점 및 판매 중이다.
포털이나 쿠팡에서 `첨가물 없는 홍삼` 또는 `삼앤삶` 혹은 `삼농인`을 검색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