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가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었습니다. 오늘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드라마, 영화, 공연을 모아봤습니다.
#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
`품위 있는 그녀`는 요동치는 욕망의 군상들 가운데 마주한 두 여인의 엇갈린 삶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휴먼 시크 코미디물입니다. 탄력 있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JTBC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드라마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인지 묻는 질문에 김윤철 감독은 "백미경 작가가 실제 취재를 했다. 취재하면서 작품을 썼다"고 답했죠.
# 영화 `군함도`
스크린 독과점 등 여러가지 이슈들로 논란이 됐던 영화 `군함도`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비극적인 역사를 품은 군함도에서 벌어지는 스펙터클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영화죠. 개봉 이후 스크린 독과점 논란과 역사 왜곡이라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 영화 `택시운전사`
영화 `택시운전사`는 1980년 5월의 광주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노력한 독일 기자 故 위르겐 힌츠페터와 그를 태우고 광주를 향한 택시운전사 김사복의 실화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 영화 `덩케르크`
영화 `덩케르크`는 1940년 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덩케르트 해안에 고립된 40만여 명의 영국군과 연합군을 구하기 위한 탈출 작전을 그린 실화입니다.
# 뮤지컬 `마타하리`
뮤지컬 `마타하리`는 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돼 총살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본명: 마가레타 거트루드 젤르)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는 슬럼프에 빠져 신경쇠약을 앓던 라흐마니노프가 피아노 협주곡 제2번으로 재기에 성공하기까지 정신의학박사 니콜라이 달 박사와의 만남을 담은 실화 바탕 뮤지컬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