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의 대표적인 휴양도시인 속초시 일대의 부동산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속초시는 사계절 관광 인기 지역으로 동해와 설악산 등을 계절에 관계 없이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도권과 가까워 2시간 대면 속초시까지 이동이 가능해 세컨하우스를 찾는 수요도 많이 유입되고 있다. 최근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이동시간은 더욱 빨라졌다.
상황이 이렇자 신규 분양아파트에 대한 인기도 크다. 지난 해 10월 속초 조양동에서 공급된 `속초 KCC 스위첸`의 경우 설악산, 동해 등 일부 세대에서 산과 바다조망이 가능해 최고 5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현재 프리미엄도 붙어서 분양권이 거래되고 있다.
일신건영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산255번지 일원에 `속초 조양동 휴먼빌` 아파트를 10월에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전용면적 79㎡~84㎡, 총 379가구,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조양동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입지하고 속초시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되었으며 일부 세대는 바다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 시 내에서 新주거라인으로 떠오르는 곳으로 편의시설과 교육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교통도 편리하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동아디앤씨와 ㈜제이씨산업개발이 시행하며 일신건영이 시공하는 단지로 신뢰성이 높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청초호 엑스포축구장 인근)에 들어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