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 국비지원 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온라인과정 재직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강하는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교육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의 경우,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 받아 개인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정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란 사람들이 처한 상황의 문제를 파악하고 처리, 해결방안까지 제시하여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을 최대로 제공하고 해결해주는 사람을 의미하며, 의뢰인이 필요로 하는 각종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기획·시행·평가를 하면서 사회복지정책 형성과정에도 참여하여 정책분석과 평가를 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기도 한다.
사회복지사1급 국가시험을 합격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문 사회복지사로 특정분야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하여 노인복지, 아동복지, 장애인복지, 보건복지, 학교복지, 기업복지 등의 분야로도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는 고용노동부의 통계로는 매년 5%씩 직업상담직 취업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퇴직자와 청년실업자의 증가로 고용 알선업 및 인력공급 사업체 수 역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2010년도 당시 국내 직업상담사 및 취업알선원은 19,500명, 2015년도는 26,600명으로 직업 상담업의 인력수급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이런 상황은 현재도 이어지고 있어 2020년에는 직업상담사 인력이 33,000명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교육원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진행의 모든 과정을 돕도록 하고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격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재직자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에 교육과정과 국비교육에 관한 기타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 상담으로 상담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