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이 ' 젊은이들에게 제조업을 교육하는 것은 무의미' 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뉴욕에서 열린 비즈니스 포럼 기조연설에서 '지난 200년간 제조업이 일자리를 가져왔지만 이제 AI 발달로 제조업이 더는 중요한 고용창출의 엔진이 아니다"고 강조했습니다.
4. 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는 20일 "내일 중요한 발표를 기대하고 있으며, 주식거래를 중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문은 앞서 구글과 HTC가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3. 도시바가 반도체 자회사인 도시바메모리를 SK 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 연합에 매각합니다. 한미일 연합의 인수총액은 약 2조 4000억엔에 달할 것으로 신문은 전했습니다.
2. 어제 멕시코에서 발생한 규모 7.1의 강진으로 한국인 1명을 포함해 20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이 무너진 건물 잔해 밑에 갇혀 있어 사망자는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1. 유사시 북한을 '완전파괴' 할 수 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로 인해 오히려 비핵화 합의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워싱턴포스트는 과거에도 이런 시도는 북한 기관원들의 즉각적인 반발만 불러일으켰다고 그의 유엔 연설을 비판했습니다.
5. 해외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뇌물을 건넨 혐의로 미국 법무부의 조사를 받고 있는 우버가 이에 대한 자체 조사에 착수 했습니다.
4. 애플이 한 번에 두 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는 투 트랙 전략을 썼지만 카니발라이제이션(시장잠식)이 발생하며, 아이폰 X의 공급난만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아이폰 8 선 주문량이 현저히 낮아 애플의 주가는 오늘 1.68% 하락했습니다.
3. 10억 달러 피해를 입힌 '어마'에 이어 불과 보름 만에 다시 들이닥친 초강력 허리케인 '마리아'로 카리브해 섬나라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마리아는 현재 최고 풍속 시속 249km 이상인 캐테고리 4등급 허리케인입니다.
2. 미국의 지난달 기존주택판매가 535만채를 기록하며 전월보다 1.7% 감소했습니다. 텍사스를 강타한 허리케인 '하비' 로 매물이 부족해지면서 판매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1.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오는 10월 자산 축소를 시작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12월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도 유지했습니다. 연준은 FOMC 후 공개한 성명을 통해 금리를 1.00~1.25%로 동결했다고 밝히며 다음달부터 월간 100억달러씩 4조 5천억 달러규모의 자산을 줄여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5. 외국인 유학생이 졸업 뒤 일본에서 취업 재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직종의 기준을 일본 정부가 오는 22일 발표합니다.
4. 전미부동산협회가 올해 들어 8월까지 중국의 미국 내 부동산 구매액이 35조원에 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한 금액입니다.
3. 현금, 예금, 주식 등 일본 가계가 보유한 금융자산 규모가 1,832조엔, 우리 돈 약 1경 8,562조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2. 올해 아시아를 비롯한 신흥시장 증시가 미국에서 이탈한 자본 및 견고한 소비 증가에 힘입어 6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신문은 주요 23개국 신흥시장 증시를 추적하는 MSCI 신흥시장 지수가 올해 들어 18일까지 29.07% 상승해 6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1.북한과 외교관계를 맺고 있는 EU 회원국들이 최근 북한과의 물밑접촉을 통해 핵, 미사일 도발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폴란드 대사는 이날 보도된 닛케이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잇단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 때문에 "예측 불가능한 사태가 초래될 수 있다" 면서 "EU 내에서 외교적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