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올 상반기 유통가를 달군 ‘1인가구’ 트렌드에 주목, 혼술·홈술족을 위한 이색 주류 세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홈플러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혼자서도 부담 없이 양주를 즐길 수 있는 ‘미니어처 양주 세트’와 맥주 덕후를 위한 ‘수제맥주 전용잔 세트’를 내달 5일까지 전 점포에서 판매합니다. 미니어처 양주 세트의 경우, 대형마트 중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위스키 제품을 저용량 또는 미니어처 세트로 마련, 혼술·홈술을 즐기는 실속파 소비자들의 수요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적은 용량으로 가격 부담이 적어 1~2인 가구 선물용으로 적합합니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세트(200ml*2병입) 1만5900원 ▲조니워커 블랙/레드라벨 세트(200ml*2병입) 2만700원 ▲잭다니엘 미니어처 세트(50ml*5병입) 2만1900원 ▲위스키 미니어처 세트(발렌타인 17년산 50ml+로얄 살루트 21년산 50ml+시바스리갈 12년산 50ml)를 3만9900원에 선보입니다.
블렌디드와 싱글몰트 위스키를 대표하는 브랜드 양주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내놓은 미니어처 세트는 수집욕을 자극해 소장용은 물론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 진열용으로 선물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여기에 `수제맥주 전용잔 세트’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올해 상반기 홈플러스 전체 맥주 매출 중 수입맥주 비중이 50% 이상을 넘나들면서 이른바 맥덕(맥주덕후)을 위한 수입맥주 전용잔 선물세트를 마련한 겁니다.
벨기에 수도원 맥주로 잘 알려진 ‘트라피스트 로쉐포르 전용잔 세트(로쉐포르 4병+전용잔)’를 3만9900원에 선보입니다. 홈플러스가 지난 8월 지역맥주 4탄으로 선보인 ‘서빙고맥주`의 경우 전용잔 세트(서빙고맥주 3병+전용잔)’가 1만7700원에, 미국의 수제맥주 전문 양조장에서 생산한 ’샘스에일 전용잔 세트(샘스에일 2병+해리스 스타우트 2병+전용잔)’가 1만4900원입니다.
이건우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1~2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집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는 게 최근 주류 소비 트렌드가 됐다”며 “올 추석 혼술족을 사로잡을 다양한 이색 주류세트로 고객 수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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