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최중심에 광장형 스트리트몰 `시흥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이하, 아브뉴프랑 센트럴)을 분양한다.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섹션오피스,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되며, 주변을 따라 교통망도 잘 갖춰 외부 수요도 방문하기 편리한 곳에 들어선다. 또한 아브뉴프랑 센트럴 주변은 시흥시와 함께 여성특화거리로 조성 돼 지역민들을 위한 문화 및 휴식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 일반상업용지 총 6개 블록 지하 3층 ~ 지상 6층 규모다. 지상 1~3층은 총 7만3,606㎡ 규모로 판매시설(5만1,122㎡)과 근린생활시설(2만2,484㎡) 등이 들어선다. 6개 블록 중 4개 블록 4~6층 섹션오피스(456실), 2개 블록 4~6층 오피스텔(336실)도 순차 분양할 예정이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주변으로 우수한 교통망이 자리해 외부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월곶-판교선(예정), 소사-원시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도 있다.
또한 방문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1,108대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했다.(643대 공영주차장 포함 1,751대 주차) 지하 주차장에서 지상 광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배곧신도시 최중심, 상업시설 주변 여성특화거리로 조성
우수한 입지도 돋보인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이 들어서는 곳은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중에서도 `최중심`이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 C1, C2블록 사이에 들어서며 길이 380m, 폭 30m의 광장형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조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보행로를 따라 상업시설 들어서 집객효과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도 뛰어나다. 1, 3층은 실외 공간을 활용해 점포를 꾸밀 수도 있다.
또한 상업시설 옆에는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배곧생명공원(23만2,456㎡)이 들어 설 예정이어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시흥시는 아브뉴프랑 센트럴과 공원, 광장 등을 연계해 일대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인 `여성특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상업시설은 2만1,500여 가구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심에 자리한데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 호반베르디움 1~3차 등에 둘러 쌓여 고정 수요도 갖췄다. 향후 아브뉴프랑 센트럴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입주시 수요는 더 탄탄해질 전망이다. 교육 및 의료복합용지가 인근에 있고, 대형마트, 영화관도 가까워 방문객들이 상업시설을 거쳐 갈 수 밖에 없는 길목상권인 것도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여성특화거리 등 시흥시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라서 미래 가치가 높다"며 "상업시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호반건설의 노하우와 경험을 더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 구성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현재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8-1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시흥시 배곧신도시 배곧생명공원 건너편(시흥시 서울대학로 264번길 7)에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