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역 내 `최초`라는 독보적인 타이틀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최초`라는 타이틀을 선점할 경우 상품의 차별성이 부각돼 높은 희소성을 갖게 된다.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눈에 쉽게 노출되고 기억 속에 오랫동안 각인되는 등 우호적인 상징성이 형성돼 좋은 분양 성적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실제 지구 내 최초 소형 오피스텔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아온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는 계약 3일 만에 완판을 기록했으며 여수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레지던스인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역시 계약 3일 만에 100% 분양을 완료하는 등 `최초`라는 타이틀을 갖춘 부동산 상품의 인기는 높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상품의 희소성은 비단 부동산 시장 뿐만 아니라 모든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라며, "또한 뜨거운 부동산 열기를 보이고 있는 다산신도시 내에 최초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일대 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라고 했다.
㈜유승종합건설은 지역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오는 11월 공급할 계획이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이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우수한 서울접근성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로 수도권 동북부 마지막 신도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최초로 공급되는 이번 지식산업센터 역시 일찌감치 투자 수요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아직까지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없었던 만큼 다산신도시의 풍부한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희소성을 바탕으로 한 높은 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 4-2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 10분 거리 내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조성 계획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완공될 시 500여 개 기업, 1만 5천여 명에 이르는 배후수요까지 추가로 품게 돼 더욱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서울 접근성 등 우수한 교통여건도 자랑거리다. 화물업체 등의 경우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어서 도로 및 철도 등을 통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성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2개 블록 모두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그리고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 기숙사 등을 각각의 건물 내에 모두 갖추고 있어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성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도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어서 더욱 큰 관심이 기대된다.
한편 오는 11월 오픈을 앞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의 분양홍보관은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