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날씨와 선진 교육체계로 유명한 호주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나라이다. 특히 호주에서 학업을 한다면, 영주권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호주유학을 희망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이들을 위해 2017년 11월4일(토)~5일(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11월 11일(토) 부산 벡스코에서 `2017 호주유학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세계 대학 랭킹 100위 안에 드는 `호주 8대 명문 대학(Group of 8)`을 비롯하여 호주 주요 우수 국립 대학교와 호주 공립 초/중/고등학교를 대변하는 호주 각 주 교육청, 취업이 잘되는 실무 학과를 제공하는 직업 기술 대학들 등의 현지 교육 기관 입학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입학에 대한 생생하고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호주대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호주 현지대학교 및 호주TAFE 학교담당자에게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세계 최고 명문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와 마스터 셰프코리아3 우승자 최광호씨의 모교인 호주 명문 요리학교 윌리암 블루 및 호주 전 지역 요리학교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 호주 대표 영어학교인 엠바씨, 나비타스, ILSC, 카플란어학원 등의 학교담당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호주의 초/중/고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위해 호주 조기유학 전문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여기에 취업이 잘 되는 호주의 직업 기술 전문 과정,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2017 호주유학박람회 관계자는 "현지 학교 담당자 및 호주유학전문가를 통해 진학뿐만 아니라 유학 후 호주이민에 관련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입학신청서류(여권사본, 최종학력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 받아 오면 설명회 당일 입학신청이 가능하며, 입학 가능 여부도 학교 담당자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호주유학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혜택과 서비스도 마련돼 있으며, 호주 항공권, 비자무료 대행, 수속무료대행, 초기 현지 정착서비스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호주 어학연수, 무료 필리핀 어학연수, 100만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 및 특별 장학혜택 등의 혜택이 있는 경품행사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참가신청은 유학이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