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장인 100%무료 국비지원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취득 과정 온라인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직장인대상 전액 무료 국비지원은 자비 부담 없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되는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비용이 차감 되는 방식이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직, 45세 이상(대기업)근로자,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자영업자 등이 카드 신청을 하여 발급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의 경우 응시자격의 제한은 없으며, 필기시험과목인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와 직업상담 실무에 과한 실기시험을 합격한다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지원센터, 공공직업안정기관, 유·무료 직업소개소, 아웃소싱업체 등에서 직업상담원으로 활동가능하며, 앞으로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등 직업소개 기관 직업상담원 채용 시 직업상담사 자격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의 경우 취득 자격조건이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는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고 1년간의 실무경력이 필요하며, 학사학위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해야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 후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취득을 계획 중이라면 이번 재직자 온라인 무료국비 수강반을 통해 교육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와 관련된 곳들에서의 활동이 대부분 가능한데,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등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 1급을 소지하고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와 같이 특정기관에 소속된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활동이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측 관계자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교육과정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무료국비지원이 되어 교육비용 절감뿐만이 아니라 학습플래너의 수강관리가 전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비교육기관뿐만이 아니라 교육센터는 비용, 시간, 혜택을 잘 따져보고서 학습자에게 맞는 곳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무료 온라인국비교육 전문기관으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사용가능여부를 비롯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상담으로 진행한다.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 상담으로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