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SNS 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노래방 `메이트엠박스`가 오프로드 매장을 늘려가며 약진하고 있다.
IT기업 메이트네트웍스 계열사인 메이트다이버전스가 개발한 스튜디오 형 노래방 `메이트엠박스`는 기존 노래방과 달리 IT 기술을 이용해 SNS와 연동할 수 있고 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차세대 노래방을 표방하면서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고 있다.
메이트엠박스는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스튜디오에 입장하면 이용자를 자동으로 감지해 셋톱박스와 연결해 주고 리모컨 대신 개인 스마트폰으로 가가를 컨트롤 하는 등 최첨단 기술을 담고 있다.
메이트엠박스는 전문 녹음실 수준의 음향을 만들어 내는 각종 첨단 기기를 사용해 고품질 음향이 장점이다. 또 자신이 노래 부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녹화가 가능하다. 업로드 된 콘텐츠는 MMS, SNS, 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에 공유가 가능하다.
녹화 완료된 콘텐츠는 바로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이 가능하고 별도 다운로드 없이 업로드 된 콘텐츠는 바로 재생할 수 있다. 메이트다이버전스는 메이트엠박스 기술과 관련 `사용자별 미디어 컨텐츠 생성 및 공유방법 및 시스템`이란 특허와 서비스 상표를 출원해 다른 업체와 서비스 차별화를 두고 있다.
메이트다이버전스는 메이트엠박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기존 코인 노래방안에 스튜디오 메이트엠박스를 입점시키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가맹점 비용이 별도로 들지 않는다. 또 노래방 입구 카운터 공간을 카페로 만들어 부가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건물 밖에는 노래방 내부 모습이 비디오로 송출되도록 대형 모니터를 달아 행인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옥외 광고매체로도 활용한다.
메이트다이버전스 김성욱 대표는 "메이트엠박스는 참여, 공유, 소통 그 자체"라며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도 속도 있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메이트다이버전스는 메이트엠박스 출시기념으로 상금규모 2억원과 계열사인 메이트엔터테이먼트사를 통해 가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엠스타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