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려워진 취업 여건으로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스펙을 갖추고자 하는 학생들의 유학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호주 대학은 이런 기업들의 필요에 맞춰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필요한 창의적이고 준비된 인재가 될 준비를 할 수 있다. 이에 현재 개인의 학업능력과 예산, 체류기간 등을 복합적으로 따져보고 검증된 기관을 통해 체계적인 유학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현지 취업과 비자발급의 벽이 높아진 미국, 영국 등과는 달리 호주에서는 학사 이상의 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이라면 2~4년간 현지 취업 비자(Post Study Work Visa) 신청이 가능하다. 이에 호주 유학생들은 졸업 후 현지 기업에서의 업무 경력까지 더할 수 있어 글로벌 인재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다. 또한 학생비자로 일이 가능한 호주는 학업을 하면서 다양한 인턴쉽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이론만 공부한 학생들과 차별화된 확위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호주 유학박람회에 참여하는 학교로는 호주 주요 우수 국립 대학교와 호주 공립 초o중o고등학교를 대변하는 호주 각 주 교육청, 취업이 잘되는 실무 학과(자동차정비, 목수, 가구제작, 용접 등)를 제공하는 직업 기술 대학들과 최고 명문 요리학교, 호텔학교등의 입학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입학에 대한 생생하고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연간 천만원으로 호주 초중고등학교에서 공부가 가능한 선진교육체계를 갖춘 호주에 관심 있는 학부모님들을 위해 호주 조기유학 전문가를 통해 호주 조기유학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호주대학교로 진학을 하기에 영어점수가 부족한 학생을 위한 패스웨이과정인 EAP과정 (대학진학반)이외에 단기 장기 어학연수를 더불어 일반영어 코스 및 일자리 연계 어학연수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알아 볼 수 있으며, 호주시드니, 멜번, 브리스번, 애들레이드, 퍼스, 다윈, 타즈매니아의 다양한 호주 도시의 어학연수와 생활정보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저렴한 학비로 1:1수업을 들을 수 있는 필리핀 어학연수와 생활정보도 현지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이번 호주 유학박람회에서는 참가자들만을 위한 다양한 장학 혜택과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으며, 호주 항공권, 비자무료 대행, 수속무료대행, 초기 현지 정착서비스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당일 경품 추첨을 통해, 무료 호주 어학연수, 무료 필리핀 어학연수, 100만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 및 특별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주유학, 호주어학연수 등 호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017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가 11월 4일(토), 5일(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11월 11일(토)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참가신청은 `2017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