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대책으로부터 자유로운 부동산투자상품, 인근시세 대비 70%수준의 저렴한 가격과 복층형 구조로 관심몰이
30년간 횡성의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잡았던 신라타운 신라웨딩홀 부지에 총 96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이 공급된다.
신라타운 (회장 서인범)은 국내 대표 호텔, 레지던스 개발 및 운영관리 전문회사로서 전국 31개 현장 7,700여실의 호텔 및 레지던스를 공급해 온 코업씨앤씨㈜와 브랜드계약을 체결하고 32번째 코업브랜드의 생활형숙박시설을 신축 공급한다. 지하 1층, 지상 7층, 총 96실의 규모로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24㎡에서 31㎡ 규모로 1~2인 가구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횡성은 물론 원주에서도 공급사례가 없었던 복층형 구조로 설계되어 실제 면적대비 더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횡성은 총 94개 업체 2천여 명 이상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5개 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창동계올림픽 수혜지역으로서 원주공항을 비롯, KTX횡성역과 제2영동고속도로로 수도권 1시간대의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강원도 내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지역이다. 또한, 올 7월 ㈜신한이 10년간 추진해온 179만여㎡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리조트 드림마운틴 사업이 횡성군으로부터 승인받아 착공을 눈앞에 두는 등 지역의 입지적 가치가 수직상승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금번에 공급되는 코업레지던스 프리미어 횡성 생활형 숙박시설은 입지적으로 횡성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횡성의 모든 생활, 문화, 자연 인프라를 도보내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
횡성시외버스터미널과 횡성문화원, 대성병원 및 횡성군청을 비롯한 모든 공공기관이 도보 가능한 거리에 집중되어 있으며, KTX횡성역과 원주공항은 차량으로 5분~15분 내에 위치해 있다.
또한, 94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5개 산업단지가 모두 차량 10~20분 거리에 있으며 2,000여명 이상의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생활공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어, 임대수요도 탄탄하다.
특히 지금까지 횡성내에 대규모의 오피스텔이나 유사상품의 공급사례가 전혀 없어, 산업단지 근로자의 60%가 원주에서 출퇴근을 하는 실정이어서 코업레지던스 프리미어 횡성에 거는 지역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신뢰도 있는 국내 대표브랜드와 우수한 입지조건 및 임대수요를 갖춘 코업레지던스 프리미어 횡성의 견본주택은 오는 11월 4일 공개되며, 위치는 사업지 옆인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읍하리 563-2번지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