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미식가들 사이에서 소문난 명태맛집 ‘명태명가’ 가 청라국제도시 4단지 LH 맞은 편 먹거리골목에 오픈한다고 전했다. 청라지역4단지먹거리골목에는 낙지, 소고기, 국밥, 돼지갈비, 콩나물해장국, 삼계탕, 냉면, 해산물 등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오픈한 ‘명태명가’ 의 주메뉴인 명태조림의 명태는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영양소와 효능이 뛰어나 더욱 주목받고 있다.
명태의 단백질에는 성장과 생식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아가미 속에 풍부한 칼슘은 골다공증과 골연화증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세포생성에 도움을 주는 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겐 필수적인 먹거리다.
‘명태명가’ 는 대형룸이 완비되어있어 모임, 회식 등 미리 예약할 경우 기다릴 필요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회식장소, 가족모임 등으로도 유명하다. 또, CCTV가 설치된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놀이방이 있어 가족 단위의 손님이 와도 맘 편히 식사 할 수 있다.
명태조림 양념장에 밥을 비벼 먹으면 일품인 밥도둑 대표메뉴 명태조림, 신선한 생선구이 가자미 무침, 얼큰한 도루묵 매운탕, 메뉴에는 없지만 얼큰 시원한 동태탕 등 골라먹을 수 있는 가짓수가 풍성하며 아기들을 위해 떡갈비와 주먹밥도 준비되어있다.
청라국제도시는 신혼부부와 젊은 엄마들이 많은 도시이므로 키즈카페를 적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명태명가’ 는 유모차보관공간과 아기들 부스터도 준비되어있다. 또한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커널웨이)가 유명한 청라지역은 인천 서구와 검암 그리고 가정동에 인접해있으며 송도국제도시와 함께 인천의 대표적인 국제도시로 자리잡혀나가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밤 10시이며 가게 앞에 전용 주차공간이 마련되어있다.
명태명가 청라점 관계자는 10월 21일 토요일 오픈 이벤트로 방문하는 고객에게 테이블 당 텀블러를 증정한다고 밝혔으며 모든 임직원이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든다는 마음가짐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