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운영중인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 대방지회가 지난 14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에듀윌 대방학원에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대방학원 출신 주택관리사들이 2017년 예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합격 후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을 발표했다.
주택관리사는 정년 없는 직업으로 퇴직을 앞둔 40-50대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자격증이었으나,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응시대상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주택관리사는 시험도 쉽지 않지만, 합격한 후에도 취업을 하려면 여러모로 공을 들여야 한다. 이에 따라 에듀윌은 자사 출신 합격생들이 쉽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주택관리사 동문회를 결성하고, 합격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이번 취업 특강도 그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에듀윌은 자사 출신 주택관리사 합격생들을 위해 동문회 운영 외, 최근 취업지원센터도 오픈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생 출신의 현장 전문가가 직접 실무 강의 및 현장 실습, 상담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취업 전 실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입주관리, 선거관리, 사업자선정, 회계관리, 노무관리, 시설관리 등 분야별 현장 전문가의 현장 노하우를 전수하며, 구인구직 정보, 취업 노하우 등 정보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시험 합격 이후 이력서나 면접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합격생들도 전담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어 많은 합격생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오늘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대문역 인근에 위치한 문화일보홀에서 `2018년 주택관리사 합격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