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4%, 영업이익은 81% 늘어났습니다.
매출은 OLED TV 제품 확대 등 프리미엄 제품 강화 및 계절적 성수기에 따른 중소형 모바일 제품 출하 증가 영향으로 전분기 6조 6,289억원 대비 5%, 전년 동기 6조 7,238억원 대비 4%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대형 패널 중심의 판가 하락세 지속으로 전분기 8,043억원 대비 27%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3,232억원 대비 81% 늘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772억원으로 전분기 7,367억원 대비 35% 감소했고, EBITDA는 1조 4,201억원(EBITDA 이익률 20%)을 기록했습니다.
2017년 3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40%, 모바일용 패널이 27%,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17%, 모니터용 패널이 16%를 차지했습니다.
주요 재무지표의 경우, 부채비율 90%, 유동비율 140%, 순차입금 비율 14%로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업황의 침체 속에서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생산캐파 확대를 통해 OLED TV 출하량이 증가하고 있고, Wallpaper 및 CSO(Crystal Sound OLED) 등 프리미엄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등 LCD TV와의 차별성을 입증하며 OLED 사업의 기반을 공고히 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는 “2017년 4분기 출하 면적은 연말 및 내년 춘절 등 성수기 대응 영향에 힘입어 한자리 수 중반 증가하고, 판가는 제품별, 사이즈별 수급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나 하락세는 점차 둔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LG디스플레이는 장기적 미래 준비 계획으로 향후 OLED 중심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어려운 시장 환경이 지속될 수 있다는 보수적인 기조 하에 LCD 차별화 제품 위주의 수익성 극대화 및 OLED 사업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