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최대 규모 `인피니티 풀` 도심과 휴양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제주 최고 높이 `스카이데크` 제주 전경 파노라마 뷰로 조망 가능
세계 일류 조경업체 참여한 `퍼블릭 플라자`…1000명 동시 수용
제주시 노형동 일대에 들어서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다양한 문화·쇼핑시설과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으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38층, 높이 169m로 현재 제주도 최고 높이로 지어지며, 연면적도 총 30만3737㎡ 규모로 여의도 63빌딩 연면적의 1.8배에 달한다. 전체 지하 6층~지상 38층의 트윈타워로 개발되며 5성급 호텔(750실) 및 호텔레지던스(850실), 제주 최대규모 쇼핑몰, 10개의 글로벌 레스토랑, 호텔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수많은 부대시설 가운데 인피니티풀, 스카이데크, 퍼블릭 플라자는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제주드림타워 복합 리조트 8층에 조성되는 풀데크는 국내 최대인 4290㎡ 규모로 조성돼 크기부터 압도적이다.
이곳에는 길이 28m, 폭 17m 규모의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 여러 종류의 자쿠지, 프라이빗 파티를 위한 카바나 등이 조성된다. 이 풀데크는 6층에 위치한 실내수영장과 전용 엘리베이터로 직접 연결되고, 온수가 공급되어 겨울에도 야외 수영이 가능하다. 풀데크는 제주도 건축물 고도제한선보다 높은 62m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의 자연과 도심 속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풀데크가 제주도 최대 규모라면 호텔타워 38층에 위치한 스카이데크는 제주에서 한라산 다음으로 높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제주 최고의 마천루에서 제주 전경을 막힘 없는 파노라마뷰로 조망을 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데크에는 고급 씨푸드 레스토랑과 샴페인라운지가 자리잡고 있으며, 고급 씨푸드 레스토랑에서는 바다, 한라산 등 제주의 자연을 감상하며 일류 셰프가 조리하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샴페인 라운지에서는 핑거푸드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저녁이 되면 샴페인과 와인, 칵테일 등을 마실 수 있다.
리조트 1층에 조성되는 퍼블릭 프라자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퍼블릭 프라자는 1000명이 동시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3000㎡ 규모의 이국적인 야외광장으로 환상적인 분수쇼가 매시간 펼쳐지고 주말에는 낭만적인 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하루 5만대 이상의 차량이 오가는 제주 교통의 중심 노형오거리와 맞닿아 있어 연간 수백만명이 찾는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 바오젠거리가 5분 이내에 있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남의 장소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제주를 찾는 많은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는 만큼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승하차장에서부터 노형오거리까지 경사면을 이용하여 파도가 밀려오는 듯한 현무암 계단을 조성하고, 이국적인 야자수 사이로 제주도 오름을 형상화한 5개의 황금빛 분수대를 설치한다. 세계 일류 조경업체인 마샤 슈왈츠와 수공간업체인 WET Design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만큼 특별한 공간으로 완성될 전망이다.
이 리조트는 오는 2019년 9월 완공 예정이다. 시공은 중국건축(CSCEC)이 맡아서 진행한다. 중국건축(CSCEC)은 2016년 미(美)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글로벌 기업 중 27위에서 오른 명실공히 세계 1위 건설사다. 특히 올해에는 세계 24위로 3계단 상승해 가치를 검증 받았다.
현재 분양 중인 호텔레지던스 850실은 호텔레지던스 타워 8~38층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5㎡ 규모의 스탠다드 스위트 802실 △전용면적 136㎡ 규모의 프리미어 스위트 48실로 구성된다. 수분양자는 20년간 분양가의 5%를 확정수익(부가세 포함)으로 지급받는 동시에 연간 24일 무료로 객실을 사용할 수 있다. 객실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연 6%를 확정수익(부가세 포함)으로 지급받는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의 랜드마크였던 63빌딩의 경우 전망대와 아쿠아리움 관람을 위해 방문했다면 제주 드림타워는 풀데크와 스카이데크, 퍼블릭 플라자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게 될 것"이라며 "제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시그니처 부대시설을 갖춘 만큼 제주 관광의 새로운 장을 여는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성수대교 남단 삼원가든 맞은편인 강남구 언주로 832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