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코스피가 또다시 2500선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오후장에 대비할 공시와 리포트 확인해보시죠.
쌍용차의 실적 관련 공십니다. 쌍용차는 3분기 영업이익이 마이너스 174억원을 기록해 적자를 기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137% 감소한 수준입니다.
리포트도 확인해보시죠.
LG화학에 대한 신한금융투자의 리포틉니다. 전 사업 부문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어,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가 상향 되었고, 전기차 배터리 부문의 성장성이 가속화 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최근의 상승흐름에도 추가 상승 여력이 높다고 분석했고요. 목표가를 53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LG화학 주가는 전고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포스코에 대한 신한금융투자 리포틉니다. 내년 시진핑 집권 2기가 시작되면 철강 공급이 축소될 전망인데요. 반면 철강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여 중국 철강스프레드 추가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목표가 43만원을 제시했고요. 오늘은 외국계 창구를 통해 매수세가 유입되고 잇습니다.
삼성중공업에 대한 한국투자증권 리포틉니다. 리포트는 산업재 탑픽으로 삼성중공업을 꼽았는데요. 유동성이 본격 개선되는 시기이고, 구조조정이 마무리되었으며, 시황회복의 수혜를 온전히 누릴만한 경쟁력을 삼성중공업이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목표가 만5000원 제시했고, 오늘 주가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에 대한 삼성증권 리포트도 보시죠. 단기적으로는 고객사 생산 지연 해소로 SK머티리얼즈의 실적 부진 요인이 사라졌고, 장기적으로도 반도체 업체의 공격적 증설 전략 변화가 성장의 발판이 될 거라고 분석했습니다. 메모리반도체 수요 확대 사이클에 맞춰 선제적 투자가 유효하다는 의견 제시했습니다.
신영증권에서 나온 현대산업 리포틉니다. 현대산업은 외주주택으로 분류되었던 관계사 도급 물량의 기여도가 증가하면서 이익성장을 견인했습니다. 내년에도 주택 수주 잔고를 통해 이익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목표가 54000원을 제시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