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온라인 홍보와 먹거리브랜드로 고객 몰이 성공
피에스타PC방이 여름방학 성수기 대목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인근 경쟁매장과 달리 지속적인 매출상승세를 보여 화제다. 피시방은 고객이 대거 몰리는 여름방학 이후 일시적인 비수기를 갖기 마련이다. 특히 이달 초에는 10일에 달하는 장기연휴가 있어서 고객 유출이 더욱 심했다.
하지만 피에스타피시방은 긴 연휴 기간동안에도 타업체와 달리 전체 가동률이 오히려 상승하는 등 꾸준한 고객몰이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피에스타PC방은 타 PC방과 달리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 온라인 홍보로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들을 피시방으로 불러모으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는 것.
여기에 최근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기존 인기 게임들인 `롤(LOL)`과 `오버워치`의 꾸준한 인기도 피에스타PC방이 꾸준한 고객몰이를 하는 원동력이 됐다. 또한 피에스타PC방은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부가 메뉴는 물론, 자체 브랜드 `차니차니`를 론칭해 제공 중이다.
실제로 피에스타PC방 한 지점의 매출 중 먹거리 판매가 3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날 만큼 자체 부가메뉴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경우 게임 이용 외에 먹거리메뉴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더 다양한 메뉴와 게임이용의 편의성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려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꾸준한 고객몰이로 피에스타피시방은 예비창업자들도 주목한다. 기본 PC 이용 매출 외에도 부가적인 수익이 매우 크다보니 PC방창업 문의가 더욱 늘었다는 것이 피에스타PC방 측의 설명이다.
한편 피에스타PC 본사는 창업주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피에스타PC방은 24시간 매장을 직접 운영해볼 수 있으며 피시방 운영에 필요한 흡연부스, 풀HD CCTV 4채널 및 음향시스템, 3 in 1 핸드폰 케이블, 에어간판, 현수막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매장 세팅부터 가맹관리까지 체계적인 지원은 물론, 유료 진행이 필요한 블로그 등의 SNS마케팅을 무상 지원하고 창업주들을 위해 가맹점에서 꾸준히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