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국내 최초로 Z자형 커팅방식을 도입한 감자스낵 `감자산맥`을 출시했습니다.
감자산맥은 산맥의 모양처럼 생감자를 뾰족한 산이 이어지는 독특한 모양으로 두껍게 썰어낸 것이 특징으로, 단면의 높이가 국내 최고 수준인 5.5mm에 달합니다. 특히 산맥 특유의 모양이 강렬한 식감을 선사하고 골짜기 모양마다 양념이 깊고 넓게 배어들어 더욱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리온은 차별화된 식감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 최초로 Z자형 커팅 방식을 도입하고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리온만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친 끝에 최상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감자칩의 황금 높이와 두께를 개발했습니다.
오리온은 최근 꼬북칩, 초코칩 초코파이 등 새로운 식감의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식품업계의 ‘식감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감자산맥은 차별화된 과자를 찾는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맛과 식감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카칩, 스윙칩 등 생감자 스낵으로 한국,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식품 R&D 역량을 토대로 감자 스낵의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