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불황속에서도 매장 업종변경을 통해 매출 반전의 꿈을 꾸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마포공덕 ‘조개꽃천지’는 지난 8월말 업종변경을 통해 오픈한지 2개월이 되지 않은 기간 동안 매출의 10배를 상승시키고 반전에 성공 신화를 일궈내어 업종변경창업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프랜차이즈 선언 후 단기간 10호점 달성을 진행한 ㈜바다드림은 가맹점들의 성공창업을 위해 레시피 비법, 경영 노하우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소자본창업협회 김기광 사무총장에 말에 의하면 “한번 실패한 창업에 2번 실패하지 않도록 전문가에 의한 면밀한 검토 후 창업을 진행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안주문화연구소 양동해 소장은 “조개꽃천지 메뉴 구성의 최고 포인트는 신선한 해물과 특제육수의 만남으로 최고의 음식으로 평가하였으며, 또한 그에 어울리는 반찬 구성까지 흠잡을 것이 없다.” 라고 전했다.
전주 맛집으로 시작한 ‘조개꽃천지’는 레시피와 건강한 손맛을 기본으로 하여 살아있는 통문어를 그대로 넣고 무려 10여 가지의 해산물을 특허 받은 꽃모양접시에 담겨 나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컨셉으로 소비자들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관계자는 “외식창업,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창업 등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단순 인터넷 검색을 통하는 것 보다는 직접 현장방문 및 상권분석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한국소자본창업협회 유망프랜차이즈대상 후보군으로서 예비 창업예정자들에게 한 층 더 신뢰감으로 다가설 것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조개꽃천지’에 대한 자세한 가맹상담은 유선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