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자들에게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작년 6월부터 이어져온 사상 최저 수준 금리로 은행권에 흥미를 잃은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비슷한 업종의 사무실이 한데 모여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알짜 투자상품으로 각광받는다.
또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투자에 적신호가 켜진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가 약한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저 수준의 저금리 기조 속에 연이은 부동산 대책까지 발표되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이 지식산업센터로 모이고 있다"며, "최근에는 동북부 마지막 신도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산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가 최초로 공급된다는 소식이 업계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했다.
㈜유승종합건설은 이달 우수한 서울접근성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로 각광받는 다산신도시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공급한다. 특히 이 지식산업센터는 섹션오피스형 형태로 구성돼 손쉬운 투자 접근성을 갖춰 투자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모든 호실이 섹션오피스형 형태로 구성될 예정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개인 단위의 소액 투자자들이 느끼는 투자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을 전망이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층별 회의실(일부 제외), 옥상 미니 정원, 무인택배보관함, 렌트카 서비스 운영 등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 4-2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 10분 거리 내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 계획이어서 향후 배후수요까지 추가로 품게 돼 더욱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서울 접근성 등 우수한 교통여건도 자랑거리다. 화물업체 등의 경우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어서 도로 및 철도 등을 통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성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2개 블록 모두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그리고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 기숙사 등을 각각의 건물 내에 모두 갖추고 있어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성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도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어서 더욱 큰 관심이 기대된다.
한편 이달 오픈을 앞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한다. 현재 모델하우스를 개관하여 운영중이며 방문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