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12월 4일 한국어교원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준비 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개강반의 경우 직장인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본인 부담금 없이 전액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매년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과 외국인관광객에게 국내여행을 안내하고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관광통역안내사’ 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어교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어교원양성과정 기관이 늘고 있다. 제대로 된 교육기관을 선택하지 않게 되면 추후 한국어교원자격증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국립국어원에 인가를 받은 기관인지 확인 여부와 강의실 등 고려해서 신중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의 경우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고 다문화지원센터, 방과 후 교사, 국내, 외 한국어교육기관, 주민 센터 등 한국어교육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 한국어 교사로서 활동이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 또한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우리나라에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출국까지 우리나라 역사를 알리고 문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관광통역안내사도 학력과 연령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한국을 찾는 중국관광객의 수가 다시 증가하고 외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광객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이러한 문화 사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인력으로 세계와 소통하는 연결고리라 할 수 있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현재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의 경우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준비 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써 전액국비지원을 통해 비용절감과 온라인강의를 통한 환경적 제약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웠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교육원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전액국비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방법부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에 대한 궁금증 및 수강신청을 무료전화상담 및 온라인 무료 상담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