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공급시장에서 선호하는 아파트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오랜시간 꾸준하게 사랑받는 입지조건중 하나가 바로 “학세권”아파트이다. 30~40대 젊은 부부들의 주요 관심사로 어린 자녀들의 통학 및 교육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자녀가 영유아·초등학생 이라면 학교가 아파트와 어느 정도 가까운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확보되어 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뛰어난 교육여건은 물론 ,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를 따지는 학부모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신조어 까지 생겨나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어린 자녀들의 통학이 간편한 아파트의 값어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오는 11월30일 공급예정인 여수 문수 대성베르힐도 전형적인 초품아 아파트의 형태를 띄고 있다. 여수 문수 대성 베르힐 현장 주변으로는 좌수영 초등학교 , 문수 초등학교 , 문수중학교 ,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 한영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어 자녀들의 통학이 용이하며 , 여수시립 환경도서관도 근거리에 있어 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금번 공급하게 될 여수 문수 대성 베르힐은 문수동 717-3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는 지하1층~지상15층 10개동 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전용 81~84㎡ 총 722세대로 구성된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또한 여수 문수 대성 베르힐은 문수동 로터리 일대에 각종 금융권과 병,의원 및 대형학원가 와 생활 편의시설들이 집중되어 있어 뛰어난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단지에 인접한 엑스포대로와 상암로를 통한 광역 교통망이 형성 되어있으며, 문수동~웅천 신규도로 17년 11월 말 개통예정으로 13호광장(문수동) 로타리에 집중 되었던 웅천지구~여서 구간의 교통량 증가로 상습 정체 구간의 교통량 분산으로 지정체 구간해소 뿐만 아니라, 영암~순천간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간 고속도로와 연결된 국도 17호선을 이용할 경우 타 시,도 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과 여수 국가산업단지 배후지역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산단 종사자들의 출 , 퇴근 또한 편리한 위치이다.
단지배치의 경우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요즘 가장 인기도 높은 4bay 구조를 도입했으며 , 남향위주로 동 들이 배치되어 있다. 단지 앞으로 일부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 구봉산 조망권 또한 확보가 되며 , 뒤로는 고락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단지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고락산의 경우 약6.5km의 둘레길이 형성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산행이 가능해 트레킹 코스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달 11월 30일(목) 분양 예정인 문수동 대성 베르힐의 모델하우스는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