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동남아, 남미, 미국 등 해외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가 최근 베트남 국립 후에대학교 의학·약학대학(Hue University of Medicine and Pharmacy in Vietnam) 언어치료사·청각사 양성과정 프로젝트팀 방문 행사를 진행하면서 국내 보청기 기술의 우수성을 전파했다.
지난 11월 29일 딜라이트 보청기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 후에대학교 학생 및 교수, 한국국제협력단(KOICA)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후에대학교 학생 및 교수 일동은 딜라이트 보청기와 모회사인 대원제약의 소개와 함께 보청기 제품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 제품 개발실 현장 방문을 통한 귓본 제작과 3D 프린트 제작 과정 참관, 보청기 센터 상담실 방문, 딜라이트 보청기의 조절(Fitting) 프로그램 운용 등을 진행했다.
참관 학생 중 한 명은 “이번 방문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행사 진행을 위해 노력해주신 딜라이트 보청기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호림 딜라이트 보청기 대표이사는 “이번 베트남 국립 후에대학교 방문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라며 “이번 자사 방문이 베트남 학생들의 앞날과 진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전문적인 언어치료사와 청능사 양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방문 행사 외에도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국제적 교류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다.
행사 다음날엔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1층 양이홀에서 ‘대한민국 베트남 파견 강사 Honour Award 수상식’이 베트남 후에대학교 의학·약학대학 부총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구호림 대표이사를 포함해 그동안 후에 의약학대학에서 강의를 담당했던 한국 교수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ISO13485 인증(의료기기 품질시스템)과 의료기기 CE 인증(유럽안전성), 미식품의약국(FDA) 승인 등을 통해 국내외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입증 받아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난해엔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해 동남아시아 시장공략에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