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무역유통망 시스템을 갖춘 코그뉴스가 설립되었다.
코그미디어(송지숙 대표)는 발빠르게 4차산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정보를 찾아 컨텐츠기술을 제공하고, 각 기업들과의 제휴 및 업무협력을 통해 세계화를 준비하고 있다.
코그미디어는 8월13일 각분야 전문 기업인 유니온콘텐츠(빅데이터기업)과 애드믹스엠홀딩스(모바일,종합광고대행), 글로벌밴드(바이럴마케팅),토이프로젝트(컨설팅기획),데일리엠미디어(온라인종합광고),패밀리그룹(문화기획),어플(앱,프로그램개발)과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여러언론에서도 코그미디어에관련한 중소기업지원프로그램에 관심주목을 받으며 12월8일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한국SNS기자연합회(김용두회장)과 국내해외보도,SNS확산시스템공유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코그미디어 송지숙대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글로벌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언론과 SNS확산시스템, 모바일분석 전문화된 컨텐츠제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경제의 위기속에서 기초적인 세무, 홍보컨설팅, 법무컨설팅, 유통 등 전반적으로 부족한 것이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전문화된 시스템을 지원하고, 글로벌화된 유통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고 유능한 인재들을 발굴하고, 중소기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코그미디어는 12월14일 베뉴지 웨딩홀 저녁6시30분 정책세미나의 시간을 갖는다.
송지숙 대표는 "정보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정보가 큰 힘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간에 필요한 정보와 전문화된 시스템이 필요한 곳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기술을 만들어내는 것도 사람이고 그 경쟁력의 중심에 준비된 사람만이 미래를 만들어 간다라는 기본경영철학을 많은 기업들과 함께 공유하고 기업성장을 함께 이루어 가고 싶다." 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