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닥 오후 들어 힘을 잃어가는 양상입니다. 오후장 나온 공시와 특징주 확인해보시죠
한국테크놀로지 관련 공십니다. 52조원 규모의 차량용 디지털 클러스터를 중국에 수출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116%에 해당하는 규몹니다.
한국선재의 배당 관련 공십니다. 이번 달 말 일에 1주당 100원씩을 배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특징주도 살펴보시죠. 미국 중앙은행이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하면서 오늘 은행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 속에 KB금융과 기업은행은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도 강셉니다. 한중정상회담이 오늘 오후 늦게 진행될 예정이라는데요. 정상회담 진행을 앞두고, 한중관계 회복에 따른 중국 노선 재개 기대감도 나오고 있습니다. 수급에도 변화가 감지되는데요. 기관이 벌써 9거래일 연속 대한항공을 매수하고 있고, 외국인은 어제부터 이틀연속 매수 우위를 나타냅니다.
삼성에스디에스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는데요. 4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클라우드 서비스와 스마트 팩토리 등의 새로운 사업이 성과를 낼 것이라는 예상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수급이 눈에 띄는데요 오늘로 삼거래일 연속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습니다.
피에스케이도 보시죠. 한국거래소에서 진행한 정기 변경에서, 피에스케이가 코스닥 150에 편입됐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기관이 이틀 연속 강하게 사고 있습니다. 현재 전고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